• 최종편집 2020-08-26(수)

편알못가이드 "가성비 떨어지는 편의점 제품?"

편의점 물건이 비싼 이유는 왜일까?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05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편알못가이드>가 편의점에서 비싸게 파는 물건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편알못.jpg

 

편의점 사장도 편의점에서 절대 안사는 비싼 물건은 무엇일까?


 

가성비 떨어지는 편의점 물건 세가지

 

<편알못가이드>는 편의점에서 비싸게 파는 첫 번째 제품으로 스팸을 꼽았다. 식자재 마트에서 파는 340g짜리 스팸의 가격은 2,850원인데 편의점에서는 7,500원을 받는다. 거의 3배 가까운 가격이다. 가끔씩 할인 이벤트를 하지만 그래도 마트보다는 비싸다.

 

두 번째 비싸게 파는 제품은 이어폰과 충전기이다. 편의점에서 파는 이어폰은 보통 8,900원~19,900원이고, 충전기류는 6,000원~16,500원에 판매를 한다.

 

이어폰과 충전기의 경우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면 편의점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싸고 좋은 제품을 얻을 수 있다. 편의점에서 이러한 물건을 진열하는 이유는 급하게 물건을 찾는 소수의 손님들을 위한 것이라 보면 된다.


세 번째 비싼 제품으로는 콘돔이다. 이 또한 3,500원~11,500원으로 판매를 하는데 매우 비싼 가격이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살 수가 있다.


 

편의점 물건이 비싼 이유는 왜일까?

 

<편알못가이드>는 편의점 물건이 비싼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편의점 평균 매익율은 물건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5~30% 정도입니다. 본사에서 50% 가져가고, 카드 수수료 빼면 편의점에서 얻는 이익률이 상당히 낮습니다. 특히 담배 매출이 높은 곳일수록 이익률은 더욱 떨어집니다. 담배 매익율이 7~9% 밖에 안돼서 그렇습니다."

 

"편의점 입장에서는 가격이 비싼 제품을 판매하게 되면 그나마 이익률을 올릴 수 있으므로 효자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편알못가이드>는 자신이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물건은 주로 1+1 제품이거나 특가 상품, 또는 행사 상품을 팝카드로 결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팝카드는 추가 10% 할인을 받게 되어 마트 판매 가격이랑 비슷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이기룡 ]  "말 그대로 편의점입니다 편의점. 24시간 새벽에도 급한 대로 쓸 수 있는 거의 모든 물건이 있는 편의점. 가격이 비싼 게 당연한 거고 그걸 저희는 편리하게 웃돈 주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 spdi, soxixk ]  "콘돔 절대로 안 삽니다. 사도 쓸 일이 없어서.."


[ 이승환 ]  "현 평일 야간 알바입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워낙 편의점인식이 비싸지만 어쩔 수 없이 가게 되는 게 편의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젊은 층보다 노인층, 중년충 분들이 왜 이렇게 비싸? 시비적으로 다가오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마음속으로는 비싸면 안 오시면되는 거 아니라고 외치고 싶지만 현실은 서비스업이니 웃으며 넘어가지만 정말 이분 말대로 공감하구 갑니다."


[ 필이 ]  "형 나는 세 번째 껀 비싸도 사보고 싶어.."


[ JUST SESE ]  "발렌타인, 화이트데이 기간제 행사상품ㅋㅋ.. 바구니 하나에 12000원, 3만원이 훌쩍~"


[ 최재욱 ]  "컵라면은 2+1에 통신사 할인카드로 사면 대형마트보다도 쌉니다. ㅎㅎ"


[ Zio deka ]  "많이는 아니지만 아이스크림도 은근 비싼 거 같아요. 아 이건 동네 슈퍼가 하도 싸게 팔아서 그런가?"


[ Zl Ro ]  "사장님.. 이렇게 공개해도 괜찮으세요? 감사합니닼ㅋㅋ"


[ 이우진 ]  "전 편의점서 소주는 안 사요. 집 앞 편의점서 소주 1650원 식자재 마트 1280원 그래서 마트 가서 술을 사요."


[ 마등치 ]  "신한 페이판에서 신용카드(체크+신용)에 팝카드 붙여놓고 사용하세요! GS가 좋은 이유는 1+1, 2+1에 팝카드 할인, 멤버쉽 할인 적립이 모두 적용됩니다."


[ 박지영 ]  "특히 학생들이 물건 살 때 할인도 안 하고 생 현금으로 결제 할 때 마음이 아픕니다."


[ lily cole ]  "오 이마 까시니까 인물이 훤칠해 졌어요ㅋㅋ 뭔가 다른데요? 살이 빠진 건가.. 이런 콘텐츠 넘 재밌어요. ㅋㅋ"


[ 김수정 ]  "스팸은 정말 공감합니당 하지만 이어폰은 저희 매장은 종종 나가요 한두 개씩 콘돔도 대학가라 꽤 많이 나가요 하루에 3-4개씩.."


[ 데헷데헷 ]  "ㅋㅋ 편의점 사장님이 직접 말하니까 뭔가 아이러니 ㅋㅋ 완전 솔직하네.."


[ 이상현 ]  "저는 포커 카드 사면서 놀랐네요. 2만원부터 4만 5천원까지 있더라구요. 급해서 샀는데 카드 한 장에 알 수 없는 얼룩 같은 게 있어서 하지도 못했어요."


[ 인아 ]  "헐ㅋㅋ 바로 영상 핏백 너무 빨라서 감동입니다ㅠㅠ 편하에서 편순 편돌 다 껴주시다니.."


[ kiyjy7 ]  "편의점에서 가장 이윤이 많이 남는 상품 마른안주류-이건 편의점마다, 제품 종류마다 다르지만 평균 이익률이 50퍼센트가 넘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다양하게 나오고 맛이 좋은 것들이 나오고 있지요. 생수-생수는 원가가 워낙 싸기 때문에 이익률이 좀 높게 잡혀있는 편입니다. 생수가 많이 팔리면 팔릴수록 좋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맥주-이건 편의점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수입맥주 4캔에 만원 행사를 하는 이유도 이익율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수입 맥주들만 오지게 팔려도 매출의 반 이상은 먹고 갑니다. 일반 아이스크림-일단 이것도 원가가 워낙 싸니 이익율이 높습니다."


[ 히닛로그 ]  "터무니없이 비싼 경우가 많아서 안 좋게 생각했는데 이유가 있었군요. ㅋㅋ"


[ 손유상 ]  "덧붙이자면 숙취용 음료, 알약 그리고 안주랑 우산도 그런 거 같네요. ㅋㅋ"


[ 조영제 ]  "크흠 바나나몰이라닛. ㅋㅋ"


[ 태헌 고 ]  "슈퍼 갔더니 콜라 500ml에 2200 원 달라길래 편의점보다 비싸 다닌 깐 그럼 편의점 가서 사라고 하네요 ㅋㅋ 요즘 개인 슈퍼 편의점 뺨치게 비쌉니다 근대 서비스도 안 좋고 카드 결제하면 눈치 줍니다."


[ 솔거 ]  "흰 우유 큰 거는 절대 안 사는데 알바 할 때 의외로 아주머니들이 아침에 급하게 잘 사 가시더라구요. ㅋㅋ"


[ 장애란 ]  "지난달에 하리보 젤리 2+1에 팝카드 통신사 할인으로 팔백 원에 쟁여놓고 맛나게 냠냠 중이네요. ㅎ"


[ ToastEat ]  "콘돔의 경우 약국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향수 처리가 되어있거나 돌기가 있을 경우에만 성인 용품으로 취급되며 일반적인 콘돔은 나이에 관계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유희재 ]  "편의점도 행사 상품만 잘 골라서 사면 싼 거 많더라구요."


[ 송의영 ]  "비싸다고 하는데 그 이베이 코리아나 위메프에 모바일 상품권 싼 거 올라오면 그거 구해서 쓰면 현금영수증에 카드 결제에 할인에 적립하면 전혀 비싼 게 아닙니다. 물론 지에스가 많이 합니당."


[ happy소연 ]  "첨에 신동엽 나오는 상품 드셨을 때, 저게 뭐지 ? gs 편의점에선 모텔 호텔권 같은 것도 파나 했음 ㅎㅎ 스팸은 진짜 너무한다. 그리고 저 이어폰은 저도 과거에 많이 사서 씀 ㅠㅠ 19,800원짜리요..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 때문에 안 쓰지만요."


[ Roland Lee ]  "편의점에서 꼭 사는거: 1L짜리 우유 생각보다 마트랑 비교했을  때 가격차이가 얼마 안남.."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MS8MEYdcfY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86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편알못가이드 "가성비 떨어지는 편의점 제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