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하는형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격 책정 비밀공개"
최고의 서비스를 생각하면 고객의 지갑은 저절로 열린다
[유튜브 페이퍼] 김정욱 기자 = 유튜버 <사업하는 형>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가격 책정 방법에 대한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무조건적인 저가 전략은 좋지 않다. 독창성을 첨가하여 고객만족과 입소문을 만드는 전략이 중요하다.
용량을 작게 해서 판매하는 것도 아이디어 상품이 되다
<사업하는 형>은 과거 화장품 판매를 하는 지인의 사례를 들었다. "지인이 미용팩을 수입해서 판매를 하였어요. 그런데 경쟁사에서 같은 제품을 1리터에 4만 원으로 판매하였습니다."
"지인은 경쟁사와 도저히 가격 경쟁으로 이길 수 없다고 판단하고, 차라리 크기를 작게하여 판매하기로 하였습니다. 500g씩 예쁜 용기에 소포장하였고, 2~3만원에 판매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용량으로 환산하면 경쟁사보다 오히려 6천 원이 더 비쌌는데도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게다가 새로 개발한 앰플을 샘플로 증정하면서 가격을 조금씩 올려받았는데, 샘플로 증정한 앰플까지 반응이 좋아 앨플 시장을 선점하기까지 했습니다."
최저가에 앞서 서비스를 개선하라
<사업하는 형>은 본인의 사례도 이야기했다. "과거에 여행을 가기 위해 렌트카 회사 두어 곳에 견적을 받았습니다. 그중 한 곳은 규모가 꽤 있는 회사였는데 어찌 된 영문인지 그 회사에서 가져온 차량 상태가 지저분했습니다."
"다음에 선택한 회사는 규모가 좀 작았지만 차량 상태가 무척 깨끗하고 직원이 친절했습니다. 고객이 여행 가면서 마실 수 있는 음료와 DVD까지 서비스로 설치를 해주었어요."
<사업하는 형>은 지금도 그 렌트카 회사를 이용하고 있다면서 "최저가에 너무 무게를 두지 말고 차라리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한다면 고객의 지갑은 열릴 수 있습니다."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문어발 ] "전략의 틀을 깨라~! 좋네요! 감동 마케팅도요"
[ 수영교실한체대석사 ] "소비자의 불편을해소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최저가를 고수하지 않고 살아남는방법.. 저한테 꼭 필요한 영상입니다. 깊이 생각해보겠습니다."
[ good story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ps. 댓글쓰다 마지막 끝! 에서 빵 터짐"
[ 산사람 ] "영상 잘 보고, 점심 맛있게 먹고, 기분 좋은 하루 되시고 행복하세요."
[ 해외구매대행공대생 ] "최저가보다는 저도 서비스로 파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 너무 싸면 싼게 비지떡."
[ 상상은현실을창조한다 ] "렌트회사 알고싶어요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댕댕이tv ] "저랑도 소통하면서 지내요 소통 3종 꾹 누르고 갑니다. 자주 뵙고 친해져요"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관련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 유튜브페이퍼닷컴 & youtubepaper.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