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10(수)

내셔널지오그래픽 "지구는 평평하다?"

지구가 평평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6.26 09: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지구가 평평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였다.

 

지구.jpg

 

지구는 둥글다. 그리고 우주의 모든 행성들과 별도 그렇다.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는 사람들

 

인류는 수백 년 전부터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알았고, 인공위성과 우주정거장의 사진을 통해서 지구의 둥근 모습을 완전히 확인하였다.

 

하지만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지구가 평평하다는 것이다. 그들은 음모론까지 주장하며, 사실을 부정하고 있다. 대체 이들은 왜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는 것일까? 음모론을 주장하는 단체의 리더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 세상은 거대한 스튜디오 세트의 일부이고 무대입니다. 북극이 중심에 있고, 대륙들이 그 주위에 펼쳐져 있는 것입니다. 태양과 달은 작은 별일뿐이며, 1958년 NASA가 설립된 이유도 진실을 감추기 위한 것입니다."

 

 

거대 부를 가진 자들이 평평한 지구를 숨기는 것?


진행자는 "나사가 왜 진실을 감춘다고 생각하나요?"라고 묻자, "대통령보다 높은 권력의 부유층들이 진실을 숨기는 것입니다. 언젠가는 지구가 평평하다는 사실이 드러날 것입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래서 독립조사 그룹에서는 음모론자들의 허위성을 반박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최대 호수에 가서 배를 멀리 띄우는 실험을 하였다. 배가 멀어지면 둥근 지구로 인해 점점 보이지 않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실험이다.

 

결과는 예상대로 배가 멀어지자 점점 보이지 않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실험에도 음모론자들은 열기에 의해서 배가 보이지 않게 되었다며 진실을 외면했다.

 

이에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수백수천 년에 걸쳐 입증된 과학적 증거를 단순한 음모로 치부해 버리는 행위는 매우 위험한 것이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김수한무 ]  "원래 2퍼센트 정도는 초코우유가 검은 소한테서 나온다고 믿음"


[ 김개똥 ]  "증거를 들이밀어도 조작이라고 치부해버리는데 논쟁이 가능할 리가 있나.."


[ sunyup kim ]  "귀를 막고, 모든 증거를 부정하는데 어떻게 이해를 시킬까 ... 세뇌가 이래서 무섭다."


[ 윤잠바 ]  "전에 누가 해결법으로 둥근 지구 대표 1명하고 평평한 지구 대표 1명 우주선에 쏘아보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게 한 다음에 패배하는 사람은 우주 밖으로 던져버리자는 걸 제시했었지.. 물론 그 과정은 전 세계에 생중계 하고.."


[ The Witcher ]  "저 관종들이 말하는 것처럼 지구가 평평하다면 비행기나 배로 세계 일주도 못하고 끝에 도달하면 추락하거나 부딪혀서 더 이상 못 갈 것이고 그리고 밤낮이란 개념도 없을 거고 달도 항상 일정한 모습일 것이다. 어차피 그런 걸 가르쳐줘도 저 관종들은 평평하다고 우길 것이고.. 지들도 사실 둥글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다만 관종이 되기 위해선 둥글다고 알고 있어도 평평하다고 우기는 수밖에 없을 뿐이다."


[ karlvonstyner ]  "닐 디그래스 타이슨 왈 과학의 좋은 점은 당신이 믿든 믿지 않든 사실이라는 점이다."


[ BlueLife ]  "얘들은 실험 결과를 믿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인정하지 않는 것이다. 돈 때문이든 정신적인 문제 때문이든 인정하지 않는 것이다. 명백한 실험결과에 대해 인정하지 않는 것는 이들에게 증명은 무의미하다. 약 먹을 시간이 된 것 같다."


[ 전재식 ]  "미국의 장점: 세상을 바꾸는 천재가 겁나 많다. 미국의 단점: 천재들보다 음모론자들이 더 많다."


[ Quiet ]  "저들은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인간들입니다. 가까운 병원으로 즉시 연락하십시오."


[박정훈 ]  "우리나라에도 저런 모지리들 있음 아무리 설명해도 쇠귀에 경읽기임ㅋ 지구는 둥글다 박대 가리들아."


[ 한글어휘한국중국사지식 ]  "명확한 수많은 증거가 있음에도 다 부정해버리다니... 믿고 싶은 것만 보고 믿는 사이비 종교와 다를 바가 없네요."


[ ska A ]  "저 지구 평평 본이 겁나 웃긴 게 무조건 유렵과 미국은 비행기로 이동할 때 아시아 대륙을 거쳐야 하는데 사실 둥글기 때문에 아시아 쪽을 비행기는 안지나가죠. 비행기 항로를 반대로 가는 게 훨씬 유럽대륙이 가까우니까요 ㅋㅋ"


[ s EagleNBladeOPs ]  "이 모습에서 어떤 특정 단체가 보이는 것은 왜일까. 팩트를 보여줘도 무시하는 그들은 대체.."


[ 불곰뚝배기 ]  "인간의 과학기술은 이미 지구가 구체인가 아닌가를 훨씬 넘어서서 우주를 연구하고 있는데 아직도 저렇게 허무맹랑한 걸 믿고 있다니.. 안타깝군."


[ 별동쪽 ]  "하지만 저걸 주도하는 사람은 사실을 알고 있을 거에요. 돈 벌려고 무지렁이들을 속이는 거겠죠. 우리나라의 안아키 사태 때 처럼요."


[ 곰 탱 이 ]  "ㅋㅋ 아직은 내가 이런 사람들보다 상식은 괜찮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갑니다. 평면에서 점을 한쪽 방향으로 움직여 왕복이 가능하다는 가능성을 오늘 처음 깨닫고 갑니다."


[ ghdks thrie ]  "저들이 주장하는 근거는 뭔가요? 쟤네들은 과학이 뭔지 모르는 애들 같은데... 뭐 나도 잘  모르긴 하지만"


[ 이엘에엥레이에에이에 ]  "전투기 타고 직선 비행할 때 지구의 자전 속도를 따라잡으면 해는 왜 다시 뜨는데?"


[ Sehun Yun ]  "과학기술 강국이라고 불리는 미국인데, 지식의 부익부 빈익빈은 더 심해지는 듯. 뉴턴이 관뚜껑 걷어차고 나올 소리를 진지 빨며 이야기하는 저들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ㅋㅋ"


[ 크라우드나인 ]  "A에서 B까지 가장 빠른 길은 직선입니다.(평면에서) 하지만 비행기항로를 보시면 직선이 아닙니다.(평면이 아니니깐)"


[ 이은복 ]  "여러분 사실 A4용지는 사각형이아니라 삼각형이었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에게 알리세요. 뭐요? 아니라구요 아니요 무조건 그래야 합니다."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kEtpX8rykg


전체댓글 0

  • 771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셔널지오그래픽 "지구는 평평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