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목)

이 남자의 COOK "김치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

삶은 돼지고기 비계에 양념과 김치를 섞어 12시간을 숙성한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3.15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이 남자의 COOK>이 김치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김치찌개.jpg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꼽으라고 하면 역시 김치찌개가 빠질 수 없다. 뜨겁고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돼지비계를 살짝 삶은 후, 사골 육수 1컵을 넣고 믹서기에 간다

 

<이 남자의 cook>에서 연 18억 매출을 일으키는 대박 김치찌개 전문점의 레시피를 그대로 가져와 영상으로 오픈하였다.

 

우선 신 김치 반포기 800g을 5~6cm 길이로 썬다. 비계 붙은 앞다리살 400g 정도를 준비하고, 비계와 살코기를 분리한다. 살코기는 1cm 두께로 썰고, 돼지비계는 따로 잘라서 센 불에 20분간 삶아 불순물과 기름을 제거한다.

 

다음 삶은 돼지비계를 사골 육수 1컵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간다. 그런 후 믹서기의 내용물을 다시 냄비에 붓고, 김칫국물 1컵, 고춧가루 3큰 술, 소금 1큰 술, 설탕 1큰 술을 넣는다. 그렇게 10분간 끓이면 볶음 김치 양념이 완성된다.


 

볶음 김치를 미리 넉넉하게 만들어 놓으면 언제라도 맛난 김치찌개를 만들 수 있어


만들어진 양념을 손질한 신 김치와 함께 냄비에 넣는다. 그리고 센 불에 5분간 볶은 후, 다시 김치를 용기에 담아 12시간 동안 숙성시킨다. 그러면 볶음 김치가 완성된다.

 

다음 숙성한 볶음 김치를 사골 육수(마트에서 판매) 5컵, 손질한 앞다리살, 고추가루 4큰 술을 더해 10분간 끓인다. 추가로 양파 30g, 채 썬 파 60g, 멸치가루 한 스푼을 더 넣는다. 만일 멸치가루가 없다면 국물용 멸치를 구입해서 통째로 넣으면 된다. 이것이 대박 김치찌개 전문점의 레시피이다.

 

다시 정리하자면 돼지고기 비계는 따로 삶도록 하고, 삶은 돼지비계를 직접 만든 양념과 김치를 섞어 12시간을 숙성시킨 뒤 끓인다. 돼지고기를 썰 때는 손가락 크기 정도도 썰어야 육즙이 빠지지 않고 고소하다.

 

끝으로 <이 남자의 COOK>은 "미리 김치볶음을 넉넉하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해 둔다면 언제라도 김치찌개를 편리하게 만들 수 있으며 밥반찬으로도 먹을 수 있다."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YOLO SP ]  따 때려 넣고 끓이다 마지막에 쇠고기 다시 반 숟가락이면 "그래 이 맛이야 ! "역시 음식은 정성.


[ 별풍천 ]  정말 잘 보았습니다. 목소리, 진행이 넘 편하시네요. 뜻밖의 방법도 감사~


[ 최하 ]  비계와 멸치가루가 비법이었군요. 꼭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파닥 ]  일단 김치자체가 맛있어야..


[ 러브레시피 ]  돼지비계랑 멸치가루.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Who Guess ]  여기서 자취생활의 한줄기 빛을 만나는구나!


[ 보리 두부맘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계가 싫어서 고기 김치찌개를 안 좋아했는데 지금 영상은 좋은 것 같아요. 맛있어 보이네요.


[ are u ]  비계로 저런 방법이 있었네요. 오호~ 당장 해봐야징..


[ 호남매엄마 ]  근데 그 18억 김치찌개 집은 어딘지 궁금한 건 저 뿐이겠죠..


[ 백향숙 ]  꼭 따라 해봐야겠네요. 진짜 맛있겠네요.


[ 럼블서폿 ]  크흠.. 뭔가 정성을 쏟아야하는 음식이네.


[ 정꾹이 ]  대박 잘보고 갑니다.


[ s종소리 ]  네에 비계를 끓여서 믹서 하는군요.~ 굴팁~ 정말 맛나겠어요. 감사~ 수고 하셨습니다.


[ 어머 ]  연 매출이 맥도날드 급이네..ㄷㄷ


[ Tyler Jeffrey ]  돼지기름을 넣는 방법이 아니라 갈아서 넣는다.. 이것도 굉장하네요. 맛이 없을 수가 없음.


[ 에어컨파워TV ]  맛있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 장옥경 ]  정말 맛있겠네요. 젤 자신 없는 것이 김치찌개였는데.~ 이번 주일 점심에 꼭 해 먹어야겠어요. 참 감사합니다. 자주 들어올께용. ^^*


[ 이진아 ]  와.. 정말 설명이 귀에 쏙쏙 감사합니다. 남편한테 해주고 사랑 듬뿍 받을게용.


[ 밥고양이 ]  돼지비계 사골육수 멸치 열공했어요.


[ 박미선 ]  유익한 비법이군요. 감사합니다.~


[ 최경희 ]  저희 집은 시골이라 마트가 없어서 가끔 곤란했는데 이렇게 해서 두고 먹으면 갑자기 손님이 와도 당황하지 않겠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멀더엑스파일 ]  알토란에서 방영 했던 거와 같네요.


[ 신철구 ]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쌩유 베리 감솨!


[ 북앤북TV ]  김치찌개를 너무 좋아하는데 이 방법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루이미르 ]  이런 비법이 있군요. 오늘은 숙성김치볶음 만들어놔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광고다보는PC몽 ]  돼지비계를 갈아서 쓰는 게 새롭네요. 소중한 영상 잘 봤습니다.


[ 유보라 ]  대박! 비법 김치찌개 레시피 감사합니다.


[ Harumi Yamamoto ]  이번에도 잘 봤습니다. 꼭 필요한 되지비계랑 멸치가루.. 만들기 어렵지 않게 보여요. 해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손이 너무 예쁘시네요.


[ 아내를 위한 Sweet Cook ]  와~ 평소 하는 방법이랑 다르네요!! 아싸 한번 해봐야겠어용.^^


[ 이송비복화술TV ]  셰프님 목소리가 꿀 보이스네요.^^ 정말 맛있겠네요. 김치찌개요.^^


[ 알렝꼬바보 ]  와 진짜 아이디어 보소.. 이래서 18억이지.. 진짜 해봐야겠다. 실패해도 개 맛있을 듯 왜냐 돼지비계 맛이.. 크 식당가면 마지막에 라면 넣더라구여 한수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 우경식 ]  매번 돼지비계로 기름내서 볶으면 시간 많이 걸렸었는데 정말 훌륭한 레시피네요. 돼지비계 갈아서 쓴다니 상상도 못했습니다.


[ 듀오시크릿 ]  신 김치 양파 마늘 다시다 마늘 다진 것 후추 액젓 간장 설탕 참치나 고등어나 돼지고기 면 끝.


[ 김가을 ]  맛나게 생겼어요. 꼭 해봐야겠어요.


[ 전현정 ]  보기만 해도 맛이 느껴지는 김치찌개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


[ 손소미 ]  목소리에서 신뢰가갑니다. 비계를 싫어했는데 따라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 이성희 ]  특급 비법이네요!! 돼지기름과 숙성이 비결이었군요!


[ 김현우 ]  믹서기를 하나 구입해야겠네요. 좋은 동영상, 고맙습니다.


[ ee j ]  진짜 맛있겠네요. 해봐야겠어요.


[ 대박꿈나라 ]  선생님. 볶은 김치를 만들어서 보관할 때 냉동인가요? 냉장인가요? 냉장이면 기한은 얼마나 될까요? 맨날 먹는 게 아니라서요. 오래 두어도 되나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pn9ZreZS8Y

 

 

 

액션 캠.gif

등산, 하이킹, 바다속, 드론 촬영 <인스타360>

4K 화질 슈퍼 액션캠 정품 구입하러 가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45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 남자의 COOK "김치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