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목)

데이라잇 쇼 "인간관계를 억지로 유지하려 하지 말자"

좋은 인간관계란 서로 안부를 전하고, 서로 만남을 제안하는 것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1.26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데이라잇 쇼>가 좋은 인간관계와 좋지 않은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인연.jpg

 

인생을 살다 보면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인연을 맺으며 산다. 그리고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유지하려 애를 쓰기도 한다.

 

 

중요한 분들에게는 관계를 소홀히 하고, 억지 관계에 더 많이 신경을 쓰는 사람들

 

하지만 많은 사람과 관계를 유지하며 살기에는 우리 인생이 그리 길지가 않다. 또한 자신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과의 관계까지 신경 쓰며 살아가는 것은 더욱 그렇다.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의 관계는 과감하게 끊고,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과의 관계에 더욱 집중하자.

 

우선 정리해야 할 대상은 일방적인 관계이다. 성별을 막론하고, 언제나 내가 먼저 안부를 묻고, 내가 먼저 만나자고 하고, 내가 먼저 선물을 해야만 반응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이 일방적인 관계이다. 그런 사람은 당신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지도 않으며, 안중에도 없다.

 

좋은 인간관계란 서로 안부를 전하고, 서로 만남을 제안하며 살아가는 것이다. 자신에게 한 번도 손을 내밀지 않는 사람을 위해 소중한 시간과 돈을 쓰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일이나 돈이 결부된 관계라면 모르겠지만 단지 인맥을 유지하기 위해 일방적인 관계에 집착하는 것은 옳지 않다. 사적인 관계라면 양방향성을 띠는 것이 올바른 인간관계이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사람들은 진짜 중요한 분들에게는 관계를 소홀히 하고, 오히려 1년 동안 연락 한 번 없던 지인에게는 먼저 안부를 묻는데 시간을 쓴다. 자신을 위해 평생 희생해온 부모님과 내가 힘들 때 곁에 있어주었던 사람과의 관계는 외면하는 것이다.

 

그 누구도 나의 인생에 관심을 가지고, 나란 사람을 조건 없이 사랑해 줄 의무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가를 바라지 않고, 나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런 분들에게 먼저 신경을 쓰는 것이 맞지 않을까?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어서는 안 된다. 인생을 지혜롭게 사는 방법이란 바로 이런 것이라 생각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 김양귀비 ]  나이 들면 친구가 필요하다고 하지만 나이 드니 친구가 꼭 있어야 하는 건 아님.. 손주들 태어나고 하니 가족들이 더 소중해짐.. 친구들 땜에 스트레스 받느니 차라리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보내는 게 젤 좋음.


[ o_o ]  제가 좋아하는 관계여도 일방적인 관계는 힘들더라고요.


[ 마당쇠  ]  잘 나갈 때는 얼마든지 친구가 있죠.~ 근데 상황이 어려워지면 사랑도 창문 너머로 도망가고 다들 떠나죠.~ 뭣 같긴 하지만 현실이죠.~ 그래서 어떠한 상황이 되었든 간에 평상심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Jihye Kim ]  와.. 남자 심리뿐 아니라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너무 유익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진짜 일방적인 관계들은 다 정리해야겠어요. ㅋㅋ 쓸데없는 관계에 시간과 돈 그만 투자하고 저를 위해 평생을 희생해오신 엄마, 아빠에게 더욱더 잘해드려야겠네요! 정말 주옥같은 말씀 감사드려요 데잇라잇님! :)


[ 미경 이 ]  나도 친구라는 이름으로 관계 유지하기 위해 무진 애를 썼는데ᆢ 결국 가치관도 안 맞고 스트레스 작렬에 에너지 소비가 심해 연락 안 한다.


[ 조korea ]  다 맞는 말씀이지만, 일희일비가 인생의 가벼움을 가져오듯이 이 또한 인간관계의 일희일비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정리하고 주변을 돌아보면 아무도 없을 겁니다. 옛말에 내리사랑이란 말이 있듯이 어느 정도 손해 보고 살아야 주변에 사람도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손해만 보는 일방적 관계 같아도 후에 돌아오는 경우도 있고요.. 케이스별로 잘 적용할 말인 듯요. 일정부분 무조건 일방적 관계는 당연히 정리해야 하는 건 맞고요.


[ 강현우 ]  저는 천상왕집돌이 술 안 마심. 직업도 개인택시라 나 혼자 하니 삼위일체네요. 보너스로 경조사도 안 친하고 모르는 사람 안가고 안 부르기 소위 말하는 술친구 100명 있을 바에는 친구 하나도 없는 게 차라리 낫습니다.


[ 김상준 ]  나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남을 사람은 진짜 남아요. 인생은 어차피 외롭고 누굴 만나서 그 외로움을 채울 수가 없습니다. 내 스스로 극복해내야만 하는데 그럴 때 뜻이 맞는 사람이 동반자죠.


[ 희망이애미 ]  돈도 돈이지만 이기적이고 인성이 안 된 인간! 본인한테 쫌만 섭 하말 하면 삐죽거리고 본인돈은 아깝고 없어서 못해준다는 거짓말! 있을 땐 남들한테 주책없이 사는 인간! 정신 차려라.


[ 해바라기 ]  어차피 인간관계 돈 없으면 다 깨지게 돼있어서 적정거리 유지하고 만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 소망 ]  관심이 있어도 먼저 연락을 하면 거절당할게 두려워서 연락을 못하는 성격은 어떻게 고치죠?ㅠㅠ 주변에 잘해주는 분들께 더 표현하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어렵다.


[ 오아 ]  주고받는 관계가 아닌 주기만 받기만 하는 관계라면 애써 이어나갈 필요 없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당연시 되는 모습들이 많죠. 감정 쏟고 힘든 것보다 외로운 게 낫습니다. 그런 상대들은 내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어차피 떨어져 나갈 사람들이니까요.


[ 김용성 ]  나라는 사람에게 투자를 더 해줘야 할 듯합니다. 이제는 좋은 옷도 사주고 좋은 차도 사주고 여행준비 중입니다. 드디어 집 돌이 탈출.


[ 수하다 ]  덕분에 사람정리 들어갑니다.~ 그동안 난 직장이든 어디든 내가 주기만하고 제가 받아 본적은 없었던 거 같아요. 또는 상을 당해도 정말 잘해준 인간들은 연락도 없고 안 오더군요.ㅜ.ㅠ 그래도 마음이 약해서 정리 안 했는데 이 영상 보고 이제 용기가 생겼어요. 그냥 다 ~싹 잘라버림.


[ 쌀요리 ]  저도 혼자 있는 게 편하고 활동력이 약해서 먼저 연락 거의 안하는데 연락해주면 고맙고 웬만하면 들어주거든요. 저 같은 사람도 있는데.. 연락하면 잘 받아주는 사람은 정리하지마세요. ㅠㅡㅠ


[ Happy Chloe ]  유튜브에 떠서 우연히 보게 됐는데, 전해주고자 하시는 말씀들이 와 닿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구독했어요.


[ 나니까 ]  말 한마디 실수해도 냉랭해지는 게 남이더군요. 그래서 예전부터 전 그런 부류 맘에 두고 안삽니다. 적당한 거리 두고 사는 게 최고.


[ s J ]  그렇게 정리하면 저한텐 지인이 1도 없을 거 같아요. 세상 잘 못 산거죠. 저?


[ 큰곰돌이푸우 ]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자.. 아름다운 명언 같아요.^^*


[ 안젤리카 ]  저는 친구가 1명뿐인데요. 제가 먼저 만나자고 해야 만나고요. 제가 선물 먼저 해야 선물해주는데 일방적인건가요? ㅠㅠ 근데 그 친구가 전 착하고 좋은 거 같은데 정리하긴 싫어요.


[ 이세기 ]  저는 실제로 저한테 일방적이었던 사람들과 의리와 옛정으로 만나 아무 발전이 없는 인맥들 모두 절교했습니다. 그 결과 제 발전이 있고 진정한 나다움도 찾았고 진정한 제사람 두 명만 남으면서 더 돈독해지고 같이 건설적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보다 발전하고 성공하고 싶어 합니다. 냉정하고 현실적으로 불필요한 인맥 못 끊고는 실현불가능 합니다.


[ 줌바여신 켈리TV ]  채우는 것보다 비우는 것이 어려운 이유. 부정적인 사람을 과감하게 끊어야 인생이 행복합니다. 오랜 시간 정과 추억 때문에 소중한 내 삶을 침해 받지 마세요.♡♡


[ Jedidiah ]  와우.. 뭐라 말해야 할까요.. 고민되는 내용. 그리고 고민하는 내용. 정말 인간관계란 하.. 고맙습니다! 그리고 영상 2편이라니.. 완전 힘드실텐데.. 감사해요!


[ Udaddda R ]  일방적인 관계는 정말 지치더군요. 그래서 정말 좋아하던 오랜 친구와도 멀어지고.. 멀어지고 나니 무슨 생각을 한 건지 미안하다며 연락이 오는데 별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조금만 더 일찍 이었다면 지금까지도 좋은 친구가 됐을 텐데.. 반대로 누군가 나에게 일방적인 것도 지치더군요. 끊임없이 연락오는 것.. 그 순수함이 고마우면서도 한없이 부담스러운.. 영상을 보고 그런 사람에게 마음을 좀 더 예쁘게 쓸까 싶다가도 한번 박힌 미운털.. 잘 안빠지네요. 만나도 즐겁지 않고.. 고민이기도 했어요. 아직까지도 약간은 고민이네요. 데이라잇 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Songs My ]  먼저해줄 사람만 기다리다가 그냥 평생 홀로입니다. 내가 먼저할 때도 있어야하죠. 맞는 내용이긴 한데 너무 극단적인 흑백논리네요. 나한테 먼저 다가오는 사람한테만 잘해줘라? 극단적 이기주의 아닌가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zr4hDfw31I&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57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데이라잇 쇼 "인간관계를 억지로 유지하려 하지 말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