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11(목)

꽁꼬의리뷰 "인생이 지치고 힘들 때 보면 좋은 영화"

원하는 게 있다면 쟁취하라! 당신은 할 수 있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2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꽁꼬의리뷰>가 삶이 힘들 때 위안이 될 수 있는 영화 한 편을 소개하였다.


화장실.jpg


흑인 출신의 전설적인 기업가 크리스 가드너의 이야기를 주제로 만든 영화 "행복을 찾아서.."

 

 

주식 중개인의 꿈을 갖게 되다

 

크리스 가드너는 한물 간 의료기기를 파는 영업사원이다. 도로를 걷던 중, 멋진 스포츠카를 주차하는 남성을 마주치게 되고, 크리스 가드너는 그의 멋진 모습이 궁금하여 남성에게 다가가 질문을 한다. "하는 일은 무엇이고, 어떻게 성공하셨나요?"

 

그러자 그는 "자신은 주식 중개인 일을 하고 있으며, 숫자에 밝고, 사교성만 좋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라고 답변했다. 그때부터 크리스 가드너는 주식 중개인의 꿈을 갖게 된다.

 

하지만 크리스 가드너의 현실은 매우 좋지 않았다. 하루 종일 의료기기 판매를 위해 열심히 뛰어다님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계약을 하지 못해 생활비가 바닥이 났다. 살고 있는 집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해진 것은 물론, 생활고에 지친 아내마저 집을 나가버리게 된다.



화장실 갈 시간도 아끼며 일을 하다

 

다행히 크리스 가드너의 성실성을 눈여겨 본 한 주식 중개인이 크리스 가드너에게 면접 볼 기회를 주었고, 크리스 가드너는 우여곡절 끝에 면접에 합격하게 되었다. 하지만 정직원이 되기 위해서는 6개월간의 인턴 과정을 거쳐야 하고, 그 기간 동안 급여는 나오지 않았다.

 

결국 무일푼이 된 크리스 가드너는 돈을 마련하지 못해 살던 집에서 쫓겨나고, 어린 아들과 거리로 나앉게 된다. 이후 지하철 화장실에서 잠을 자거나 노숙인 센터에서 생활을 하는 등, 어려운 삶을 이어 나갔다.

 

하지만 크리스 가드너는 용기를 잃지 않았고, 인종차별과 학력 부족으로 회사에서 멸시를 당하면서도 누구보다 더 많은 일을 해내기 위해 노력하였다. 퇴근 후에는 창밖의 가로등 불빛으로 주식 공부를 하며 꾸준히 정진해 나갔다. 

 

 

원하는 게 있다면 쟁취하라! 당신은 할 수 있다

 

하나뿐인 아들 크리스토퍼를 위해서 반드시 정직원으로 합격해야 한다. 과연 크리스 가드너는 60 대 1이라는 엄청난 경쟁에서 정직원으로 합격할 수 있을까?

 

누구도 너에게 "너는 할 수 없어!"라고 말하게 하지 마, 네가 원하는 게 있다면 쟁취해. (Lass kir von viemandem je einreden dass du etwas nicht kannst, Wenn du etwas willst, dann mach es) 영화 '행복을 찾아서'의 명대사이다.

 

크리스 가드너는 현재 자신의 이름을 건 투자사 '가드너 리치 앤 컴퍼니' 기업의 대표이며, 현재 그의 자산은 1억 8천만 달러에 달한다. 그는 여러 자선 단체에 기부를 하고 있으며, 과거의 자신처럼 어려움에 처해진 사람을 도우며 살아간다.

 


이에 네티즌들은


[ 메두식 ]  이 영화가 정말 감동적인 건 엄청난 성공신화를 그린 게 아니라 고작 평범한 사람들에 속하게 된 것만으로도 누군가에겐 큰 행복이란 것 그 평범함이 정말 어렵다는 것.


[ 히지Hiji_ ]  개인적으로 인생이 지치고 힘들 때 보면 좋은 영화로.. 


[ 무인도를 원해 ]  저도 이 영화 보고 매일 위안을 얻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해요. 어쩜 인생에서 악 순간이 이리 반복될 수 있을까 영화를 보며 생각했는데 내 인생에도 그 악 순간이 매일 도사리고 있더군요. 혀를 낼름거리며..하.. 좋은 영화입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서 말이죠.


[ 대농이될거야 ]  인생이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영상이었다면 앞에 광고를 두개나 넣으면 안됐어.


[ uniq prefix ]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 빠져서 아쉽넹.. 아이하고 가드너가 농구하다가 해준 말이 가장 인상깊었는데. ㅋ


[ dm hong ]  진짜 좋게 본 영화입니다. 너무 감명 깊게 봤었다가 시간이 지나서 가물가물 해졌는데.. 이렇게 다시 보니 좋네요. 감사합니다.


[ 김동현 ]  진짜 좋은 영화죠. ㅋㅋ 아들 역할은 윌 스미스의 실제 아들인 제이든 스미스네요.

 

[ 깔쿠리 ]  처음 취업했을 때 팀장님이 보여줬는데 지금까지도 잊을 수가 없어요.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 pj jackson ]  힘들고 지칠 때 봤는데 아빠 입장에서 봐서 그런지 보는 내내 어깨가 무거워지는군요.


[ D. Kim ]  내 인생 영화.. 가끔 사는 게 답답할 때 너무나 힘이 되는 영화.. 근데  넘 힘든 인생인가 벌써 10번은 넘게 봤네. ㅎㅎ


[ bill bill ]  전에 지하철에 사는 노숙자 가족 이야기 TV에서 본적 있는데, 그 아들 하는 말이 적어도 부모님은 날 버리지 않고 함께 한다는 거에 감사한다고.. 하는 말을 본적 있네요. 사람이나 동물이나 환경이나 돈에 상관없이 함께하며 사랑을 줄 수 있다면 그걸로 충분한 것 아닐까요.


[ ska J ]  한국 현실 : 아니 모아놓은 재산도 없으면서 애를 싸질러 놨어?


[ 김김 ]  저 영화 봤는데 저게 진짜 실화라고 하니까 게으르게 살던 내가 너무 한심하게 보였음. 환경 탓 남 탓할 상황이 아니다.


[ 기현TV ]  "아들아 넌 못할 거란 말 절대 귀담아듣지 마. 그게 아빠인 내가 한 말이라도 말이야. 꿈이 있다면 그것을 지켜내야 해." -영화 행복을 찾아서 - 이 영화만 4번은 본 것 같아요. 직장 공부 야간대학 어쩌면 제 욕심과 겁도 없이 저질러 놓은 섣부른 판단에 스스로 자책하며 견디질 못해 힘들어서 다 내려놓고 현실에 안주할까도 할 때 매번 내게 눈물과 자극을 주는 영화. 정말 너무 인생 영화에요.


[ hyun paul ]  썸네일만 봐도 눈물이 난다. ㅠㅠ 좋은 영화 리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잉 ]  내 인상 최고의 영화. 이 영화를 보고 용기를 얻어 하고 싶었던 일에 도전하여 행복을 이루기 위한 노력한 끝에 조커가 되었죠.ㅎ


[ 이세강 ]  실화인 게 정말 놀라운 영화입니다. 현실적으로 보면 힘들 상황이지만,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실하게 그리고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좋은 영화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둘기야날아봐 ]  나보다 잘 사는 사람에게 무시당할 수도 있는데 용감하게 하는 일과 성공 비결을 물어보는 주인공이 대단하다... 나라면 와 부럽.. 이러고 그냥 지나갈 텐데


[ 희망의 여행스케치 ]  이런 영화가 있었군요. 계속되는 역경 속에서도 아들 때문에도 좌절하지 않고 결국 성공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 서지영 ]  난 크리스 가드너보다 저 아들이 더 기특함. 지금 현 상황을 다 알고있다는 듯이 자신의 생활에 불평안하잖아.


[ azi gagng ]  아버지가 위대하다. 그의 정신이 위대하다. 신의 축복은 아무나 갖는 것이 아니다.


[ 에반데 ]  이미 본 영화의 리뷰를 본 건 처음이네요.. 진짜 감동 그 이상의 영화였습니다.


[ 입소문tv ]  아.. 박수치는 장면 정말 명장면이네요. ㅠㅠ 인생은 대부분 팍팍하지만 나를 위해선 저렇게 못해도 가족을 위해선 할 수 있다는 거죠.


[ 블랙로즈 ]  저도 홀로 독립하려 할 때 윌 스미스처럼 밖에서 자기도 했고 보금자리가 없어 떠돌고 굶어보기도 해서 보면서 얼마나 엉엉 울었는지 모릅니다. 지금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현실은 여전히 현실이라는 게 느껴져서 무겁기 만하네요. 정말 언제쯤 제게도 좋은 날이 올까요.


[ 대구거성천막 ]  지치고 힘들 때 보면 좋은 영화긴 하나, 이로 인해 다시 힘을 내서 열심히 돈 벌어서 노동을 하여..


[ 벌어머니마니 ]  이거 보고 엄청 울었는데. 실화이면서 결과가 행복한 영화라 가끔씩 지칠 때 보면 정말 좋음..


[ 홍시 ]  와우 제 인생영화 중에 하나에요.~ 끝부분의 면접장면의 위트 있는 대사 보려고 10편은 더 본 것 같네요! 지금 삶이 지치고 힘들 때.. 서슴없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TnmKhPCSU8


전체댓글 0

  • 593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꽁꼬의리뷰 "인생이 지치고 힘들 때 보면 좋은 영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