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Topic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로봇들"

스포츠 선수처럼 덤블링을 하는 로봇?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24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Topic 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로봇들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로봇.jpg

 

요즘 만들어지는 로봇들을 보면 점점 인간과 닮아가고 있는 것을 느낀다. 이족보행을 하는 것은 물론 사람보다 더 뛰어난 액션까지 취한다.

 

 

스포츠 선수처럼 덤블링을 하는 로봇

 

미국의 보스턴 다이내믹스에서 특별한 로봇을 발표하였다. 그 로봇은 이족보행 능력을 갖춘 것은 물론 사람처럼 점프를 하고, 하물며 체조선수처럼 덤블링을 해내기까지 한다. 또한 사람이 고의적으로 넘어뜨리면 로봇 스스로 일어나기까지 한다.

 

아틀라스라는 이름을 가진 이 로봇은 점점 더 사람의 행동과 가까워지면서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옮기는 행동까지 가능해지고 있다. 머지않아 사람 대신 물건을 옮기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같은 시기 미국의 아마존도 3년 전부터 로봇을 창고 직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로봇이 자동으로 상품을 구별하고, 포장을 해낸다. 사람이 하면 한 시간 반이 걸렸던 일을 로봇이 단 15분 만에 일을 처리한다. 그 덕분에 물류 보관율과 효율성이 더욱 높아졌다.

 

사람과 스포츠를 하는 로봇도 개발되었다. 탁구는 물론 하키, 당구까지 가능한 로봇들이다. 점점 반응속도가 빨라져서 이제는 사람을 이길만큼 실력을 갖추었다.



한국에서 만든 유인 로봇도 있어

 

한국에서 만든 로봇도 이슈가 되고 있다. 이 로봇은 사람이 탈 수 있는 유인 로봇으로 탑승한 사람이 조종해서 로봇을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기술이 발전하고 더 정교해지면 앞으로 바닷속 심층조사나 우주탐사, 구조작업 등에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두 팔로 요리를 하는 로봇도 있다.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다양한 레시피를 입력할 수 있다. 이 로봇 또한 점점 정교해지고 있어 머지않아 프로 요리사와 같은 일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이 결합된 소피아라는 로봇도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소피아는 시각 정보 처리와 얼굴 식별 기능, 인간의 몸짓과 표정을 흉내 내며, 사람과 간단한 대화도 가능하다. 특히 소피아는 2017년 10월, 유엔 사무총장과 짧은 만남을 갖기도 하였으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민권을 부여받기도 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영혼탈곡기 ]  인간이 탑승하는 이족보행로봇은 일본에서 먼저 만들거라고 생각했는데 우리나라에서 만드는 중..


[ hi kim ]  저걸 보면.. 인간이 단순노동에 해방되는데 멀지 않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빠르면 10년 안에 가능할 듯.. 대신 일자리도 대거 사라지겠지만..


[ ys C ]  성우나 아나운서처럼 정확한 발음 또렷한 음성 해박한 지식 도대체 누구냐 넌!! ㅋㅋ 영상 잘 보고 있어요.


[ 황무지 ]  0:25 순간 로봇이 저렇게 춤을 잘 춘다고? 생각했다.


[ S.G na ]  무서워지는군.. 미래에 얼마나 인간들이 죽어야 하는가. 인간에 몸 땡이는 편해지지만 그 이하에 인간들은 많이 죽어 갈 것 같아 보이는군..  미래가 싫다. 옛날에 손 편지 시절이 그리워지는군..


[ 김점희 ]  썸네일 로봇 이쁘다.


[ Seiko ]  반대로 생각해보면 저렇게 최첨단 기술로도 아직 제대로 재현하지 못하는 인간이란 얼마나 대단한 존재인가.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최고의 생명체라는 것을 잊지 말자. 스스로 존중하고 서로의 존엄을 잊지 말자.


[ 이경민 ]  5:15 난 퍼시픽림보다 아바타 로봇이 더 생각이 난다. ㅇㅈ?


[ 퉁퉁이 ]  처음 점프하는 로봇이랑 유인 로봇은 진짜 멋지다 실용화가 머지않은 느낌 이다.


[ 관심이 필요한양배추 ]  소피아가 오드리 헵번을 모티브로 만든 거였음? 머리카락이 중요하긴 한가 보네..


[ 양병성 ]  우리나라의 자랑인. 거대로봇을 만든 자금이 양진호 회장의 포르노 사이트 수익이 상당수 투자되어 만들어 졌다는 게 안타깝죠.


[ 흰다 ]  과학 좋아하는데 매번 재밌는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북극곰 ]  5:20 그거 같다. 아바타 후반 장면 쯤에 나오는 거 막 어떤 악역의 아재가 싸울 때 들어가서 조종하던 로봇..


[ 죄벌3대-이죄용 ]  누가 어떤 목적으로 조종하는가. 이게 문제. 전투. 살인. 테러. 범죄 등에 이용된다면 끔찍한 미래일 뿐..


[ 견자단 ]  보스턴 다이나믹스 영상 중에 컴퓨터 그래픽도 있을 텐데요~ 전부 만들어진 기술 맞나요?


[ 소울뮤직TV ]  80년대 영화 터미네이터 보고 자랐는데.. 이젠 실제 터미네이터가 올 날이 머지않았군.


[ 김재민TV 이브샌즈 ]  8분21초에 나오는 거 프래디도 악기 연주하는데 이 로봇도 하다니 프래디와 협동해도 되겠는데..


[김서연 ]  우리나라의 로봇 기술력으로 서브나우티카 실사판을 할수 있겠군요


[ Mr.빛쩡 ]  우와 재미있네요..ㅎㅎ 로봇들 신기하네요.. Topic 님은 항상 이런 영상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만드는지 대단합니다.


[ Hickey ]  로봇이 대중에게 빨리 다가올 것으로 기대하면서 저도 로봇 보조 하나가 필요합니다.


[ Naomi Oen ]  내용 중에 한국에서 만든 로봇은 불법적인 수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그 말에도 언급되었던.. 씁쓸합니다.


[ 아링아모라 ]  이런 류의 영상을 볼 때마다 우리는 벌써 미래에 와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취직 말고는 무엇이든 가능한 세상이 오는 듯해요.


[ Humanoid 707 Machine ]  로봇 개발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1. 단순 기계로봇  2. 휴머노이드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은 기계로봇을 지배한다.


[ 보이감천보이 ]  저 회사 사람들 없어져야 하지 않을까? 4차 산업혁명이 코앞이다. 이 영상 따봉 누른 놈들은 전부 금수저인가?


[ 순둥이 ]  사람이 필요없다. 농땡이 치던 사람 뺀질이들은 설자리가 없네. 건설 노가다도 사람이 필요없네.


[ El iN ]  로봇의 가장 큰 난관은 뭐니 뭐니 해도 동력원임 내연 기관을 넣는다는 건 무게와 설치의 어려움 때문에 말이 안 되고 그렇다고 배터리로 하기엔 아직까지 배터리 발전 기술이 너무 더딤, 그래서 핵분열 전지를 넣으면 되느냐? 그것도 무게가 문제지만 안전 때문에 아무도 넣지 않을 꺼임..


[ YT 석민TV ] 견마로봇은 우리나라도 이미 개발했음.. 군용장비로 아마존 택배 분류 서비스 로봇 프로그램 체제 국내도입이 시급.


[ 꼬북이 ]  아 그렇다면 사이보그도 볼 수는 있는 건가.. 막 사람이 변신하거나 아니면 막 다리에는 막 불이 나오겠네.. 내가 꿈이 사이보그가 되고 싶은데.. ㅜㅜ


[ 극한의설명충 ]  아마존처럼 보다시피 로봇이 도입된다고 인간의 직업이 사라진다는 공포조장은 헛소리입니다. 인간은 그 로봇을 제어하고 활용하는 더 편하고 새로운  직업을 얻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판단합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YvoZDPyzq0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58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Topic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로봇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