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15(월)

용인시민방송 "시청 공무원의 시민 혈세 낭비 실태"

용인시 시민의 세금이 줄줄 새고 있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8.31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2018년 12월 3일, 용인시 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초선 의원, 이미진 시의원이 용인 시청 회계과에 시청 관용차량 관리 실태를 조목조목 지적했다.

 

이미진.jpg


경차 모닝 세차비가 9만 1500원?, 게다가 특정 주유소에서만 기름을 넣는 이유는 무엇인가?

 

 

용인시 시민의 세금이 줄줄 새고 있다

 

이미진 시의원은 용인시 회계과장에게 시청 관용차량 관리실태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였다. 경차인 모닝 세차비를 한 달에 9만 1500원이나 지출한 것과 저렴한 가격의 주유소를 건너뛰고, 일부러 기름값이 비싼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지에 대한 의혹이었다. 

 

게다가 100만 원 이상 소요된 관용차량 수리비를 보험이 아닌 일반으로 처리한 이유에 대해서도 물었다. 용인시에 소속된 관용차량의 수는 410대인데, 이에 대한 관리 데이터가 전혀 없는 것은 물론, 모든 차량의 수리비가 100~300만원씩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 처리가 아닌 일반으로 처리했다.

 

이는 특정 주유소, 특정 정비업체와 모종의 특혜가 있는 것 아니냐며 시민들의 혈세가 줄줄 새는 의혹 덩어리 용인 시청의 민낯에 대해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 하성철 ]  나라에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도둑놈이 많아서 라는 말이 딱이네..


[ Antonio ]  저 주유소 가는 이유는 카드깡 때문이다. 비싼 금액으로 주유하는대신 높은 적립 포인트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걸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다. 즉, 주유소 업체와 작당해서 세금 도둑질을 한 거다.


[ 성리차드 ]  초선 이미진 의원님!! 정말 열정적인 의정 활동 모습이 멋지십니다! 앞으로 응원 하겠습니다!!^^


[ 화후화 ]  이 개자식들이 경전철 호화 시청사로 용인 재정 거덜 내고 빛 더미에 허덕이다 용인 시민 쪼아서 빛 다 갚고 살만 해지니 뒷구멍으로 해처먹고 있네..


[ Traveller World ]  이미진 의원. 초선인데도 똑 소리 나게 잘 하시네요.


[ 박진오 ]  모닝 세차비가 9만 원. 광택 내나? ㅋ 고위 공무원 아들이 주유소 하는 것 같은데. 완전 특혜.


[ Y Jean Song ]  지방자치하면서 세금 더 많이 쓰고 부패도 더 많아지고.. 우리나라는 지방자치하면 안 된다. 예전처럼 중앙행정부에서 통제해야지. 초선 의원이라 그런지 잘하시네. 의원들 감사는 저렇게 해야지.


[ 전운길 ]  용인시 공무원들 아주 백태구만.. 대형 승용차 세차하고 왁스 칠 해도 6만 원인데, 지들 개인 돈 아니라고 막 퍼주고 뒷돈 받아먹고 그러는 건가?


[ 곽동훈 ]  용인 시민이나 시장이나 시 직원이나 다 똑 같은 사람들이네. 저런 사건은 확실히 밝혀서 죄가 있으면 엄벌에 처해야 된다고 이 연사 강력히 외칩니다.


[ 박찬호 ]  저 주유소 비싸게 받고 다시 페이백이나 포인트로 돌려줍니다. 그 돈이나 포인트는 개인 차량에 쓰겠죠?


[ 김아빠 ]  카드깡 해주니까 저 먼 곳까지 가서 주유하죠.~ 10만 원 긁고 5만 원만 주유하고 5만 원 현금으로 받고 좋네.. 나랏돈 눈먼 돈 냠냠..


[ 최성진 ]  기가 찹니다. 경차 세차비가 95,000원?? 가장 비싼 주유소 까지 와서 주유를 뭔가 있죠? 카드깡 하네요. 국민의 세금이 전국적으로 이런 식으로 우습게 빠져나가고 있다니.. 기가 찹니다. 웃으면서 응대를 하네요. 나이 쳐드시고 참.


[ H Joshua ]  해외연수 빙자해서 외국여행지 가서 술 처먹고 가이드 때리고 놀러 다니는 시의원 놈들아 우리 시민들이 원하는 시의원이 모습이 저런 거다. 세금 축내는 저런 공무원들 팩트 자료로 시정하라고 꾸짖는 거야. 정말 일 잘해서 모범시의원으로 해외여행 보내준다면 우리도 뭐라 안 한다. 좀 배우자 이미진 시의원님같이..


[ 미스타썰 ]  저런 인간이 과장이란 직책에 있으니 밑에 직원들은 뭘 보고배웁니까? 실실 웃기나하고 410대나 해먹었을 텐데 구체적인답변도 않고 처드신 거 모조리 뱉어내고 그 자리서 물러나세요.


[ Black Hole ]  사기꾼 같은 허경영이 한말이 생각나네.. ''공무원 도둑놈들만 없애도 내가 공약한 거 다 지킬 수 있다'' 이미진 의원님!! 더불어 민주당의원이라 감사합니다. 그리고 존경합니다. 용인시민들께서 인물 제대로 뽑으셨네요.


[ 김관우 ]  정말 웃기는 짜장이네. 떽! 변명을 하더라도 생각 좀 하고 나오쇼~


[ Michael OH ]  국민 세금 곳간에 별 잡놈 공직자가 혈세를 야금야금 갉아먹는 모양 같구나. 국민 세금으로 세차. 차량 수리. 보험. 주유. 식사. 등등 용인시 국민 세금은 먼저 본 도둑놈이 차지하는 곳인가? 풀뿌리 민주주의 지방행정이 도둑들의 소굴처럼 비치는 모양새가 너무나 안타깝다.


[ 원시인 ]  역시 나랏돈은 빼먹는 게 임자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군.. 이런 거 말고도 공사건으로 넘어가면 어마무시하지..ㅎ 저런 시의원이 감시해야 되는데 저분처럼 잡아내는 시의원은 얼마나 있을까??


[ 곰또식 ]  다 필요 없고 지자체마다 무슨 동 얼마 예산 받아서 어디에 쓰는지 월간 시스템으로 올리면 다 해결될 일이다..


[ 이동욱 ]  왜 내가 세금을 많이 뜯기나 싶었는데.. 뻘짓거리 하는 사람들이 내 세금 다 쓰고 있었구먼..


[ 신영웅 ]  왜 사람들이 사업/장사 안하고 공무원 하려고 할까요? 그것도 배운 사람들이 특히나ㅎ 안전하게 많이 해처먹을 수 있어서 그렇죠.. 그리고 이렇게 말하겠죠 내가 국가를 위해서 얼마나 일하는데 이정도 쯤이야.. ㅋㅋ


[ 권오상 ]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해먹은 거에 비하면 용인시청 공무원들은 애교에 불과하지! 고액의 부동산 매매를 했는데 김의겸 왈 "아내가 한 일이라 저는 잘 모릅니다."


[ Altai-z ]  아직도 지방은 끼리끼리 해쳐먹고, 공기업, 농협, 축협 등등 한 다리 건너면 다 아는 사람으로 얽혀있다고 확신함.


[ 조영진 ]  공무원들 일 잘못하면 징계하지 말고 다 짤라뿌라.. 그래야 똑 바로  일한다.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jMpxyZ5TKE

 

전체댓글 0

  • 190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인시민방송 "시청 공무원의 시민 혈세 낭비 실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