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수)

희철리즘 "이스라엘 여성 이야기, 한국은 남자만 군대 간다며?"

이스라엘 여성들은 고등학교 졸업하면 군복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6.06 09: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세계 여행 유튜버 <희철리즘>이 국방의 의무를 주제로 이스라엘 여성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스라엘.jpg

 

<희철>과 함께 영상에 등장하는 이스라엘 여성 <가비>씨는 미국으로 이주하였다가 조국의 군복무를 위해 이스라엘로 돌아가 군대를 제대한 페미니스트 여성이다.

 

 

한국은 남성들만 국방의 의무인데 이스라엘은?

 

희철은 "우리나라의 경우 국방의 의무는 오직 남자만 지게 되어 있는데, 이스라엘은 여자도 군 복무가 의무라니 참 신기하고 놀라워."라고 말하자

 

가비는 "국방의 의무는 남자와 여자 모두 동등하게 져야 해. 여성들이 남성들과 똑같은 전투를 할 수는 없어도 오피스 작업 같은 것으로도 얼마든지 군 복무를 할 수 있어."


그에 대해 희철은 "우리 한국은 현재 북한과 휴전 중이야. 그래서 군대를 가야 해. 하지만 군 복무는 오직 남자들만 지고 있어. 이에 대해 가비는 어떻게 생각해?"라고 묻자,

 

가비는 "군 복무는 성별과 관계가 없어. 갈 수 있는 조건이라면 모두 가야 해. 만약 군 복무를 할 수 없는 조건이라면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대신 복무를 해야 해. 이스라엘은 남녀 모두 그렇게 병역의무를 지고 있어."

 

 

남자라고 해서 군 복무를 더 하는 것은 불평등


그러면서 "군 복무를 져야 한다면 당연히 여자도 모집 대상이 돼야지. 이스라엘의 경우 남자는 2년 8개월, 여자는 2년을 군복무하고 있어."

 

"그럼에도 우리 이스라엘 여성들은 남성이 8개월을 더 복무한다는 것이 불평등하다고 생각해. 그래서 이스라엘 여성들 스스로가 군 복무 편차를 줄이자고 국가에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어."

 

2년이라는 시간이 아깝지 않느냐는 희철의 질문에 가비는 "물론 그런 생각은 있어. 하지만 양성평등은 남자든 여자든 성에 관계없이 뭔가를 하는 것에 대해 선택권을 갖는 거라 생각해. 페미니즘 토론을 하는 것은 좋지만 그 주제로 싸움을 하는 것은 좋지 않아."

 

마지막으로 희철은 "의논하거나 토론하는 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함이라며, 여성 권리가 낮은 나라일수록 젠더리스에 빠져있고, 여성 권리가 높은 나라일수록 양성평등을 논한다."라며 영상을 마무리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st s ]  "솔직히 여자들 의무가 다른데 권리가 같길 바라는건 양보해서 그렇다치고... 우대해주길 바라면 양심이 있는거냐?"

 

[ NewThink Chnnel ]  "20살이시라고요? 우와.. 여성분 마인드가 너무 성숙해서 놀랐습니다. 저분만 봐도 이스라엘 시민의식이나 국민들 의식이 얼마나 남다를지 조금 엿본것 같습니다. 괜히 세계 최고의 부호와 노벨상수상자를 배출한 민족이 아니구나 그 저력을 느꼈습니다."

 

[ 심신미약자정신질환 ]  "이스라엘 여자랑 결혼하고 싶다."

 

[ Maverick Lee ]  "우리나라 여성분들의 주장대로라면, 이스라엘 여자들은 애를 안 낳겠군요."

 

[ 킴스타운 ]  "불공평이 아주 당연시되는 나라에서 자꾸 신성한 의무라고 포장을 하네."

 

[ Bari Kentor바리 ]  "한국에 사는 이스라엘 사람입니다~ 한국에서 5년 동안 살았지만 아직까지 그 이스라엘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요.. 여자가 남자랑 똑같은 일, 똑 같은 의무가 있어야한다.. 사실 이 영상 보고 감동 했어요 ㅎㅎ"


[ 가열 ]  "군대 갔다 온 여자 매력 터지네. 동질감도 느껴지고.."


[ Hyeyoon Yoon ]  "저도 여자지만 동일한 군복무 찬성입니다. 남녀 각자, 서로가 더 잘났거나 힘들다고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도와주며 상생하는 관계로 발전하면 좋겠네요. ( 군 복무도, 육아도, 일도 모두 말입니다. )"


[ 고불 ]  "진짜 너무 신기할 정도로 마인드가 다르구나 한국에서 살기 싫어진다. ㅠㅠ"


[ 발모맥시머 ]  "군대 안간다 쳐도 의무적으로 기간 정해서 전쟁시 유의사항같은건 교육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김범우 ]  "군필 여성이라는 말이 엄청 생경하게 들렸네요."


[ 지나가던LG팬 ]  "아니 이 여자분 그냥... 사이다를 얼마나 터트리는건지 모르겠네 ㅋㅋㅋ 논리정연하네요."

 

[ YJJ ]  "멋진 마인드를 가진 좋은 여성분이네요. 총은 쏘지 않더라도 군을 위해 할수 있는건 많다."

 

[ Maximus Reo ]  "남자라는 이유로 군대끌려가서 2년동안 개고생.. 하물며 죽는사람도있고 몸 정신 망가져서 나오는 사람도 많음. 여자들 기회의 평등을 주장하지만 여자는 출산을 하잖냐와 힘든 군대에 여자를 보내는 거는 비인간적인것이라며 인권을 주장함. 남자의 대부분 90%이상은 사병으로 입대를 함. 여자도 군대를 간다고하면 징병이 아닌 모병으로 지원 월급 150씩 받어가며 하사로 시작. 밖에서는 군복무를 끝내고 사회로 돌아온 남성에게 가점을 주어서는 안된다고 헌법소원. 남자들 밖에서 자리못잡고 직업군인으로 진로를 결정 여자들 직업군인 극혐. 결혼기피대상 1호 ㅋㅋ 아까 주장한 출산율은 전세계 꼴지."


[ 은우숑 ]  "의식 수준이 완전히 틀리구만. 한국 페미니즘은 이스라엘 페미니스트들이 쟁취한걸 비하하는 형편이잖아 ㅋㅋ 누가 누굴 ㅋ"


[ owen kim ]  "사병은 싫어요 장교는 좋아요. 소방공뭔 좋아요 소방호순 못들어요. 경찰공뭔 좋아요 팔굽혀펴긴 싫어요. 국회의원은 다 남자? 비례대표 다 여자!"


[ 지능적인돼지 ]  "여자가 안가는건 별신경이 쓰이지않았는데 여자들이 공익, 의경 등 대체복무 욕하는거 보고 상당히 짜증이나더라. 현역이 까면 그렇구나 하지만 도대체가 대체복무도 안하면서 욕하는거보면 어이가 없음."


[ 전정우 ]  "이스라엘 여자 멋지다."


[ 마테라치 ]  "문재인 "여자가 군대를 간다니..허허허 재밋는 생각이군요 허허허.."


[ hiro kunimi ]  "저런 페미니즘이라면 지지한다."


[ 이키 ]  "이 나라엔 입대시켜달라고 청원하는 페미는 없지."


[ 정현준 ]  "군대가는게 동등하게 '대우'받는거라니 그자들이 쓰는 대우랑은 많이 다르네."


[ 임용수 ]  "이 영상을 여성가족부가 싫어합니다."

 

[ 박동원 ]  "외국 페미니스트는 진짜 멋진데 우리나라에서 페미니스트라고하면 믿고 거른다."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MwmJfy3M4o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58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희철리즘 "이스라엘 여성 이야기, 한국은 남자만 군대 간다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