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일)

개돼지연구소 "구글 유튜브 해도 해도 너무한다"

유튜브는 유일하게 우파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플랫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18 09: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개돼지연구소>가 구글의 유튜브 정책에 대해 강력한 항의를 하였다.


개.jpg

 

<개돼지연구소>는 자유 우파 채널로서 주로 정치적 이슈를 주제로 논평하는 채널이다.

 

 

노란 딱지가 덕지덕지 붙은 <개돼지연구소>

 

<개돼지연구소>는 영상 첫 시작부터 구글에 분노를 표출하였다. 그 이유는 바로 노란 딱지 처분 때문이다. 노란 딱지란 유튜브 영상에 광고를 붙이지 못하게 하는 정책을 말하는데 이 노란 딱지가 내려진 영상은 광고를 붙일 수도, 광고비를 받을 수도 없다.

 

<개돼지연구소>가 열받은 게 바로 이 이유 때문이다. 자신들은 정말 열악한 환경에서도 꾸준하게 영상을 올렸었는데, 자신들의 최근 영상을 보니 노란 딱지가 거의 도배 수준으로 덕지덕지 붙어 있다고 하였다.

 

자신들의 채널이 그렇게 주목을 받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조회수가 많은 것도 아닌데, 대체 무슨 근거로 노란 딱지를 붙이냐며 유튜브 정책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하였다.

 

 

유튜브는 유일하게 우파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플랫폼 

 

"솔직히 우리 같이 건전한 채널이 어디 있나? 후원을 바라는 것도 아니고. 우리는 그냥 대통령 욕한 거 밖에 없다. 우파 채널을 이렇게 탄압할 줄 꿈에도 몰랐다."


"유일하게 언론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유튜브마저 우파 채널을 탄압하면 자유는 고사하고 어떻게 영상을 올리겠는가? 비판하지 말고 그냥 선비 짓만 하란 말인가?"


그러면서 자신들의 향후 계획도 밝혔다. "앞으로 어떠한 제재에도 굴복하지 않고 우리 스타일대로 즐기면서 갈 것이다. 개돼지연구소 구독자들의 기대와 응원을 저버릴 수 없다."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내로남불 ]  "트럼프가 본격적으로 좌편향 된 공룡 미디어 기업들 언급하기 시작했습니다."


[ 주인공은 나야나 ]  "국민들이 알아서는 안될게 참 많은가 봐 문재앙정부. 샅샅이 다 파헤쳐야지."


[ 리얼에이쑤 ]  "지금 정권에 붙어서 설치는 것들 정권 바뀌고 나서 대대적으로 손봐야 합니다. 지금 잘 봐두고 증거 수집해놓고 정권 바뀌자마자 싹 쓸어버립시다!"


[ 정숙기 ]  "개돼지 연구소  파이팅!  힘내라!"


[ 홍석민 ]  "이런 상황까지 웃음으로 승화하시는 개돼지님 응원합니다. 힘내시고 파이팅 하세요."


[ 현재미래 ]  "쓰레기 채널도 광고 잘 붙던데 수준 높은  우파 채널만 노딱이 붙으니 구독자로써 안타깝습니다."


[ 아바타 ]  "국민은행... 할 때 빵 터짐 ㅎㅎ 순간 방심 ㅋㅋ 항상 응원하고 주변에 널리 퍼트리고 구독과 좋아요????  가입시키고 있어요. 신의 한 수처럼 10만 20만.. 가즈아 ❤"


[ 도연이의일기 ]  "제 채널 문재인 하야 서명 댓글을 삭제하고ㅡㅡ 다른 유튜버님은 광고비 두 달간 없애는ㅜㅜ 진짜 탄압이 장난 아닌듯 ㅠㅠ"


[ 유다현 ]  "그래도 끝까지 힘내세요. 우리 구독자님들 힘 모아 응원합시다. 아자 쓰레기들이 워낙 많아요. 하하하 개돼지만세 문재앙이 망할 때까지~"


[ 난우회전만해 ]  "왜? 늘 기다려지고 뼈 때리는 멘트 좋은데.. 건승하십시오~"


[ 두 눈으로 세상 보기 ]  "이야ㅋㅋ 이건 진짜 상도의가 아니지.. 가짜 뉴스 퍼 날리는 좌빨 매체는 프리미엄 붙이고 제재 안 하고.. 너네 모토가 표현의 자유 아니었냐? 이건 구글 본사에 항의해야 되는 거 아녀? 니네는 두고 보자. 언제까지 지금 정권이 유지될 거 같냐? 때 되면 다 쓸어버릴 거다."


[ 장훈 ]  "예전에 몇 가지 sns 해본 경험을 빗대어 생각해보면 그냥 포스팅 내용과 상관없이 신고 3건 이상이면 자동 경고 및 블라인드 처리 먹고 운영자에게 메일 보내서 확인 시키고 풀고 딱 그짝이네요 구글이 아무리 커도 아니 너무 큰 만큼 운영자가 일일이 모니터링해서 노딱 붙이는 시스템은 아닐 것 같아요."


[ 퍼스널 ]  "재밌고요. 화도 나고 뭔 이런 x같은 정부가 다 있나 싶어요, 저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문재앙이 망하는 그날까지!"


[ 초이민 ]  "구글 코리아 직원들 20대 30대들이 대부분인데 뻔하지 뭐. 놀랄 일도 아님. 얘네들 대부분 반미라는 사실을 구글이 아나 몰라."


[ 파이팅 ]  "구글이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하네요, 무슨 35분짜리 광고를 ㅠㅠ앞에다 붙여 주남요? 예전부터 궁금하던데요, 이렇게 긴 광고도 참고 봐주는 것이 도움 되나요?(이건 뭐 광고가 아니라 아예 새로 방송을 혹처럼 하나 더 붙인 거예요, 직업의 개수가 어쩌고저쩌고.."


[ Cute Christina ]  "소문으로만 듣던.. 첫마디 듣자마자 구독을~ 두 분 넘 멋져요. 사랑에 빠졌어요. 국민은행 473~ 뭐라구요?"


[ storm ]  "솔직히 질질 짜는 보수 채널보다 시원한 사이다 한방 날리는 짧지만 임펙트 한 개돼지연구소가 최고다."


[ ㄱㅋ ]  "피골이 상접한 우리 개돼지들을 위해 후원합시다. 취미생활도 돈 들어유."


[ b last ]  "우파 유튜브는 광고도 엄청 길어요. 광고 보지 마라는 얘기죠."


[ Marcus Lee ]  "그래요 형님들 저희들(구독자들)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저돌적, 전투적으로 대한민국 위해 악당 놈들 조집시다."


[ dmsal rla ]  "역시 화끈하시네요~! 하지만 걱정은 되네요ㅠ 전 즐겁기만 하지만 괜히 죄송스럽고;; 힘내세요~"


[ 작은창조 ]  "급하긴 급했나 보다.. 개돼지란 말이 가슴 찔렸냐? 말혀 봐, 문꺼벙. 근데 왜 그래, 골목에 정을 나누는 가게까지 그냥 싸~악 쳐부수는 거야? 밴댕이 아갈 딱지에.. 아니지, 아기 엉덩이에 콩나물이나 빼 처먹어 개 확!"


[ 나킹여 ]  "ㅋㅋ 후원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네요~ 팩맨도 후원 안 받고, 개돼지도 안 받고, 뭔가 레벨이 올라가는 느낌 다른 곳하고는 급이 다른? 후원 안 받으려하니, 더 후원해주고 싶은 구독자들 생길 것 같아요."


[ 김명선 ]  "ㅎㅎ~ 피골이 상접한 돼지ㅋ 역시  문재인이 상상하지도 못할.. 경험하지 못한 나라로 만들어 주는군요.. 개돼연 끝까지 파이팅입니다~~!!"


[ 아디오스 ]  "유투브 탄압하려다가 안 되니까 구글 코리아도 세무 조사받았다고 들었던 것 같네요. 공중파. 종편 다 잡아도 안 되니까 유투브도 탄압하려 그러는 모양이군요. 이런 언론탄압도 공산국가의 특징인데.. 문정권 이제 부인할 수 없나 봅니다."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j9_6IRRGlo&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4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개돼지연구소 "구글 유튜브 해도 해도 너무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