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감성대디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

실력이 없으면 기회가 오지 않고, 기회가 와도 잡을 수 없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3.22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감성대디>가 성공하는 사람들과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감성대디.jpg

 

주변을 보면 어떤 일을 해도 성공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무엇을 해도 실패하는 사람이 있다. 과연 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실력이 없으면 기회가 오지 않고, 기회가 와도 잡을 수 없다


주변의 성공하는 사람을 보면 자신이 생각한 바를 바로바로 행동으로 옮긴다. 반대로 실패하는 사람들을 보면 입맛 살았을 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나의 지인 중에 래퍼의 꿈을 가진 후배가 있었다. 그는 유명한 래퍼가 돼서 돈도 많이 벌고, 멋진 스포츠카를 타고 다니는 게 꿈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그 꿈을 주변에 자랑삼아 떠벌리고 다녔다.

 

근데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저 유명 래퍼들과 인맥이 있다고 자랑만 하고 다닐 뿐, 정작 본인은 랩 실력도 없고, 노력도 하지 않았다. 그가 오직 강조하는 건 "성공하는 래퍼는 실력이 아니라 인맥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후배는 자신의 인맥들이 머지않아 큰 자산이 될 거라 믿는 것 같았다.

 

이해가 가지 않았다. 실력이 없는 그에게 어느 누가 성공을 함께 나눌 관계로 생각하겠는가? 단지 인맥이 있다는 이유로 기회를 주진 않는다. 기회는 실력이 있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법이고, 실력이 있어야 기회도 잡는 것이다. 실제로 후배의 주변 사람들은 그를 그저 아는 동생으로만 생각할 뿐이었다.

 

 

성공한 사람은 작은 실행을 모아 큰 꿈을 이룬다

 

유튜브 운영도 그렇다. 간혹 나에게 유튜브 기술을 묻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그들은 묻기만 할 뿐,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뭘 해도 안 되는 사람들의 특징이 바로 이것이다. 그들은 인맥만 집착할 뿐, 노력은 하지 않고 한방만 노린다.

 

어떤 일이든 한방으로 인생이 대박 나는 사람들은 없다. 성공하는 사람을 보면 그 분야에서 꾸준하게 노력해서 내공을 쌓았던 사람들이다. 처음부터 큰돈을 벌겠다고 시작한 것이 아니라 매 순간 열심히 하다 보니 어느새 그 단계까지 오른 것이다.


꿈을 꾸는 것은 분명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의 현실과 너무 차이가 나면 쉽게 지친다. 어떤 비전을 가질 때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플랜을 짜야 한다. 원대한 꿈은 작은 실행을 모아 이뤄진다.


끝으로 <감성대디>는 "아무리 좋은 계획이나 비전도 끝까지 해내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작은 일이라도 당장 행동으로 옮기는 태도가 인생의 핵심 가치관이 되어야 한다.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오늘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진다면 머지않아 성공적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라 강조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정기연 ] 아프다. 근데 왜 마음 한쪽에선 의지가 생기는 걸까. 이런 게 진짜 사랑의 매라고 생각함. 감사합니다.


[ 지악슨 ]  그냥 행동만 하면 절대 성공 못해요. 학생 때 열심히 공부만 해도 결국 회사원 입니다. 생각도 열심히 해야죠. 둘 다가 중요합니다.


[ 김팔복 ]  사회생활도 똑같죠. 인맥이 영향을 미치지 않는 건 아니지만 그 기본은 능력입니다. 능력이 돼야 인맥이 작용되는 거죠.


[ 흔한자취남 안군AhnGoon ]  주변을 살펴보면 말만 하는 사람과 행동하는 사람이 구분이 되요. 내 주변에 어떤 사람이 많이 있냐에 따라 그 영향으로 성격이 많이 달라집니다. 긍정적인 사람, 행동하는 사람들과 친해지시고, 부정적인 사람,  말만하는 사람은 거리를 꼭 두시길 바래요.~


[ 아이디확인중 ]  어떤 백수가 매일 로또에 당첨되게 해달라고 빌다가 결국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고 신 앞으로 갔는데..<신이시여. 당신은 왜 내 소원을 안 들어 준겁니까!>라고 화를 내자, 신이 하는 말 <네가 로또를 사야 당첨되게 해주든가 말든가 할 거 아니냐!>


[ NINA KYA ]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주변인들에게 말하고 다녀라, 그러면 그 말을 지키기 위해 움직이게 된다’라는 조언 정~말 많이 봤는데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장치 같은 거겠죠? 그런데 저는 말하고 다니는 방법이 이유 모르게 내키지가 않더라고요. 대디 님 영상 보고나니 핵심은 주변에 말 했냐, 안 했냐 보다는, 결국 꾸준히 실천 했냐 안 했냐 인가 봐요. 묵묵히 실천하는 사람의 특성상 말보다는 자기할일에 집중해있을 확률이 좀 더 높은 거고요. 30대가 되어서야 고등학교 미술 쌤이 해주신 이 말이 와 닿아요.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다. 입이 먼저 움직이는 사람, 몸이 먼저 움직이는 사람.


[ 자장밥 ]  맞습니다. 성공한 사람은 입이 무겁고 조용히 음지에서 열심히 하더라고요! 그러다 빛을 발하시죠!


[ love J ]  인맥은 실력이 동등한 관계가 인맥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태도가 인생을 만듭니다. 오늘도 친절한 오라버니 조언 잘 들었습니다.>_< ㅎㅎ 사연 채택된 구독자분 포함 모두한테 너무 도움될 거 같아요! 너무 구체적이고 실행적이라.ㅎㅎ 오늘도 열심히 사는 걸로! ㅎㅎ


[ Summer2015 ]  정말 이상한 사람들 많네요. 맛집이 어디 있다는 거 알려줬으면 됐지. 가기 귀찮다고 “맛집에 가서 먹어보고 어떤 맛인지 얘기해주세요”란 태도 아닙니까? 웃기는 거죠.


[ 권혁신 ]  아.. 아빠한테는 듣지 못하는 인생조언이다.


[ 꽃피는봄이오면 ]  맞습니다. 성공한 사람치고 난 뭐 할 거다. 이거 될 거다. 설레발치는 사람 한명도 못 봤네요. 그냥 조용히 있다가 나중에 결과로써 이야기를 하죠. 그나저나 대디 님께 메시지 보냈던 사람들 진짜 어이가 없네요.ㅋㅋ 곧 10만 유튜버에게 본인채널 홍보를 요구하고 돈 없으니 요점 정리해 달라 그러고.. 세상은 참 넓고 별별 사람 다 있군요.^^ 제가 나이는 위지만 저보다 한참 형님 같습니다. 중학생아들에게도 대디 님 영상 항상 공유하고 있습니다. 애 둘 키우시는 와중에도 이렇게 양질의 영상을 올리시는 게 보통일이 아닌데.. 항상 응원합니다.


[ 김재호 ]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오로지 실력! 그 실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


[ ai ]  저는 회사에서 어쩔 수 없이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사람들과 지내다보니 무의식중에 맞다고 생각한 가치관이 흔들리거나 잠시 잊을 때가 있어요. 감성대디 님의 영상이 바른 가치관을 잡고 흔들리지 않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 Daehoun An ]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을 정당화하는 애들은 망하죠.


[ 정현철 ] 남들에게 자랑할 시간에, 선언할 시간에 단1초라도 행동으로 먼저 옮기는 마음이 중요한 거 같아요. 떠드는 거 보단 행동으로 뭔가 남몰래 달라지는 자신에게서 뿌듯함도 있고요.. 자존감도 높아지는거 같아요!! 이번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큰 자극이 되었습니다!


[ heny~ic(헤니아이씨) ]  차에서 촬영하는 거 찬성하는 1인입니다 집중하게 돼요!! 오늘도 주옥같은 말씀 잘 듣고 갑니다.^^


[ yunjung lee ]  장기적인 플랜을 세우지마라. 이거정말 핵심을 짚어주셨어요.  목표가 크면 진 빠져요. 역시 감성대디 님은 지혜로우세요.


[ Kyungdeuk Kim ]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핵심은 결국 Be a man of action 이죠.. 작은 계획부터 실천하라는 말씀 새겨 듣겠습니다.


[ 김택구 ]  젊은 분이 어찌 생각이 그리 깊은지 훨씬 나이 많은 나도 배울게 많네요.


[ 장언미 ]  나불대기만 하면 다행이게요 조용조용 실천하는 친구를 깝니다. “햐ㅡ너 이제 그 정도 했냐, 그런 거 다 필요 없어, 언제까지 그러고 있을래”.. 그런 암 덩어리는 손절이 답.!ㅎ


[ Jaeho Yang ]  그 동생 래퍼 분 이 영상 꼭 좀 봤으면 좋겠네요.^^ 이렇게까지 이야기해주는 형 진짜 없는데.


[ choe sung wook최성욱 ]  인생의 성공이란 꼭 큰 부 의 축적 . 사회적인 지위 . 가 아닙니다. 카드 빛 없음. 사랑하는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있음. 건강 한 정신과 신체 그리고 미래에 대한 기대감과 기쁨으로 살고 있다면 그것이 자신에게 자신이 성실히 살고 있는 것입니다.


[ Daehoun An ]  7:30 이거 진짜입니다. 유튜브 시작하겠다고 저에게 물어본 지인 중에 동영상 5분 넘는 동영상 5개 이상 제작한 사람 0명입니다.


[ 싸요미 ]  Just do it 일단해라. 그리고 꾸준히 해라 알기만하고 실천 안 하면 아무소용이 없지요.


[ mg k ]  성공하는 사람은 일단 시작하지. 이것저것 계산하다가 안하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하지. 일단 저지르고 고쳐가는 사람이 성공하더라.


[ W G ]  안타까운 현실은 이런 진짜 좋은 얘기도 실행에 옮기는 시점에선 귀에 쏙 들어오는데 꼭 필요해 보이는 분들 귀엔 안 들어오나 봐요.ㅠㅠ 이 얘기 고등학교 땐 이해 못 했는데 당시는 배고프지 않아본 사람이 배고픔에 대해 듣는 심정으로 듣다가 지금 들으니 정말 다르네요.


[ 구도 ]  감성대디 님 진짜로 팬입니다.ㅠㅠ 어찌나 이렇게 멋진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오늘도 진짜 제 고민 고민하고 앓던 문제의 마음을 해결하고 갑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NIBDA7lpOQ&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29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감성대디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