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3-27(월)

Project 스노우볼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말하는 성공 비결"

당신에게 불가능이라 말하는 사람들의 말을 무시하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2.25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버 < Project 스노우볼 >이 영화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인터뷰 한 성공 비결 영상을 번역하여 유튜브에 올렸다.


아놀드.jpg

 

영화 터미네이터를 시작으로 세계적 배우가 된 아놀드 슈왈제네거, 그는 오스트리아 출신으로서 젊을 적 미국으로 건너가 배우로 크게 성공한 사람이다. 또한 캘리포니아 주지사까지 당선되어 세상을 놀라게 하였다. 전설이 되어버린 그가 성공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자신의 성공철학을 밝힌다.

 

 

당신에게 불가능이라 말하는 사람들의 말을 무시해라

 

"당신이 무언가를 이루고자 한다면 죽도록 노력해야 한다. 젊을 시절 나는 오스트리아에서 미국으로 건너가 성공하고 싶다고 주변에 말을 했다. 그런데 나의 꿈을 전해 들은 주변의 많은 사람들은 나의 꿈이 불가능하다고 하였다. 왜냐하면 미국에서 성공하려면 미국인이어야 한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하지만 나는 미국에 갔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였다. 만일 내가 당시 주변 사람들의 말에 휘둘려서 미국에 가는 것을 포기하였다면 아마 지금쯤 알프스산맥에서 요들 송이나 부르고 있었을 것이다. 누군가가 당신이 하려는 도전에 대해 포기하고, 멈추라고 한다면 과감하게 무시하길 바란다. 대가 없는 성공은 절대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스무 살이 되었을 때 런던으로 향했다. 그리고 미스터 유니버스에 출전하여, 최연소 보디빌더로 우승했다. 꿈같은 일이었지만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보디빌더로 성공하겠다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목적이 뚜렷하지 않았다면 아마 중간에 표류하거나 포기했을 것이다. 인생에서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목적의식을 가져야 한다."


"나는 이후에도 대학에 다니면서 매일 5시간씩 운동을 하였다. 또한 주 4회 4시간씩 연기 수업을 받았다. 단 1분도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았다.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루 한 시간은 무언가를 이룰 수 있는 시간은 아니다. 하지만 일 년을 꾸준히 하면 365시간이나 된다. 365시간이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당신의 계획에 플랜 B를 생각하지 말라. 오직 한 가지 목적만 생각하라

 

"사람들은 무엇을 하기에 앞서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운다. 플랜 A부터 플랜 B까지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오직 플랜 A만 생각한다. 플랜 B를 염두에 두고 행동하면 플랜 A에 모든 것을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플랜 A가 실패하면 플랜 B가 보호해 줄 것이라는 마인드 또한 매우 위험하다. 플랜 B라는 안전망을 생각하는 순간, 내가 성공할 수 있는 모든 기회는 단절되기 때문이다. 성공을 의심하면 플랜 A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으며, 플랜 B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는 단 한 번도 플랜 B를 생각했던 적이 없었다."

 

"사람은 모두 실패를 한다. 그것은 필수이며, 실패를 경험해야 성공의 사다리에 오를 수 있다. 루저는 실패하는 자가 아니라 포기하는 자이다. 실패하면 다시 일어서면 된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을 수 있는 용기만 있다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 스스로에게 확신을 갖길 바란다."


  

이에 네티즌들은


[ cy ka ]  어찌 보면 인간은 이미 삶의 진리를 깨닫고 어떻게 하면 성공하는지 이미 다 알고 있다. 다만 그 과정을 견디느냐 안 견디느냐 차이인 것 같다.


[ Xirb Aken ]  난 아널드가 어떤 상황에 처했을지 이해한다. 옆에 응원하는 사람이 없어, 자신이 자신을 믿지 않으면 그걸로 끝인 상황. 그 절실함은 마치 생존본능과 같았겠지.


[ Min-Chul Kim ]  나이 서른에 깨달은 하나의 진리가 있다면, 그건 준비하지 않으면 언젠가 올, 혹을 왔을, 혹은 지금 와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냥 하면.. 하고 있으면.. 항상 무언가 손을 내밀더군요. 우리 모두 자신의 인생에 건승이 있길 바랍니다.


[ RUN NEVI ]  플랜을 양손에 하나씩 들고 있으라고  말하는 사람 정말 많죠.. 하지만 그런 사람은 결국 두 손으로 하나를 꽉 잡은 사람에게는 못 이깁니다.


[ 어리버리 ]  내가 들었던 그 어떤 조언이나 충고보다 가장 명쾌하고 현실적인 조언입니다. "실패하는 자가 루저가 아니라 포기하는 자가 루저입니다."


[ oowaeo oowaeo ]  사업이든, 공부든, 일이든 목표한 바를 이루고 안될 거라고 비아냥거리던 새끼들 조지는 맛으로 사십쇼. 인생의 원동력은 복수할 때 쾌감이라는 걸 서른 조금 늦어 깨달았음..


[ 5개월 전 ]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다른 사람이 이야기하는 것을 무시해라"와 같은 말들은 "모든 행동을 자기 스스로 선택하여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라"라는 뉘앙스인 거 같아요.


[ Hyun Marcia ]  이민자 출신 보디빌더에서 불멸의 캐릭터를 만든 명배우가 되었고, 주지사까지 한 사람입니다.


[ 안녕ㅎㅇㅎㄹ ]  성공한 사람들이 항상 말하는 공통점 1.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2. 실패에서 배워라 3. 노력해라


[ 태금범천웅 ]  이분의 말씀을 한영으로 자막을 올려주시다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압둘알리 과로사진성팬 ]  "난 그저 군중 속의 이름 없는 자가 되진 않을 거다. 내가 소리 높여 외치면 내 목소리를 듣게 될 거다" Bon jovi - it's my life 가사 중


[ cuzz b ]  미래를 바꾸기 위해 과거로 온 아널드..


[ Hell창 ]  실패를 대비하는 나를 되돌아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것, 아놀드의 말대로 플랜 B를 세워 더 쉽게 나태해져 플랜 A가 실패하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봅니다.


[ 맨시키 ]  어후.. 나태하고 게으른 나 자신을 반성합니다.. 연약한 척하지 않을게요.


[ Splendor K ]  아널드 형님. 아무리 입이 닳도록 말해도 루저들은 형님 말을 격렬하게 거부할 겁니다. 왜냐면 당신의 말을 인정하는 순간 진짜 본인이 루저였다는 걸 인정하는 꼴이 돼버리니까요.


[ Chae Im ]  살면서 저런 멘토 한명 저런 친구 한명 저런 아버지 한명 있으면 성공은 몰라도 주저앉진 않을 터. 존경하고 배우고 갑니다.


[ 서진영 ]  6개월 전 플랜 B의 진짜 의미와 위험성에 대해 온전히 느낍니다. B가 A에 들어갈 시간과 집중력 활력을 앗아가는 거군요. 그렇게 B를 가지면 또 B를 방해하는 플랜 C가 생기는 악순환.


[ 정직한사람 ]  세상에서 제일 쉬운 말이면서 어려운 것은 '꾸준히 해라.' 같아요. 매일 한 시간?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일 년 동안 이런저런 핑계 없이 계속 정진한다는 건 정말 어렵죠. 그걸 해냈기 때문에 그 사람들은 성공하고 성취하는 것이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목표가 있다면 한눈 안 팔고 불도저같이 밀어 붙이는 추진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antonio kk ]  진짜 중에 진짜가 나타났네요. 매번 플랜B, 플랜C 생각하고 안 되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이 가득 찼는데 확 깨네요. 수십 번 더 보고 이 마인드 머리에 때려 박아야겠네요.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규민 ]  난 포기했었다, 그래서 루저였다. 포기하지 않는다. 다시 시작한다.


[ Bean Soy ]  플랜 A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란 말씀이다. 플랜 B가 있다면 나태해질 수도 있지만. 하지만 플랜 A에 전념할 능력이 있다면 플랜 B를 가지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맨프리 ]  부와 명예 그리고 권력.. 심지어 육체적인 완성까지 이루었던 사람이 저런 말을 하니, 숙연해지고 반박 할 수가 없다.


[ 소리나는 책방 ]  아널드 역시 멋진 사람이군요. 그의 삶에 대한 적극적 태도와 철학이 오스트리아 출신 이민자인 그를 성공으로 이끈 것 같군요.


[ Mr. Lee ]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도 소개된 대서가 이 영상 이였다니 크... 동기부여 가득 받고 갑니다!


[ Radiant ]  참 잘 봤습니다. 스노우 볼님 영상은 항상 힘이 되어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게 됩니다. 꾸준히 파이팅 해주세요.0


[ 혜지랑놀쟈 ]  스노우볼 채널에서 십분~이십분 머물며 여러 분야에 인사들의 말을 듣고 있노라면 마치 커다란 역사박물관 그리고 아주 두꺼워서 읽기 꺼려했던 백과사전 한권을 읽은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qJiDP_u2I4

 

전체댓글 0

  • 776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Project 스노우볼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말하는 성공 비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