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화)

꽁병지TV "격투에 유리한 스포츠 종목 Top 5"

일반적인 싸움이라면 체급을 무시할 수 없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2.23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브 <꽁병지TV>가 UFC 김동현 선수를 초대하여, 격투기에 유리한 스포츠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터뷰를 하였다.


격투기.jpg

 

격투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구기 종목의 스포츠 선수들이 만약 일대일로 길거리 싸움을 한다고 가정하면, 어떤 종목의 선수들이 유리할까? 김동현 선수가 그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5위, 축구

축구는 다리를 사용해 공을 차는 스포츠이다. 경기 내내 뛰어다니고, 선수들끼리 몸싸움을 한다. 그래서 축구 선수들은 하체가 상당히 발달해 있고, 폐활량이 강하다. 하지만 지구력을 요하는 스포츠라 선수들 대부분이 경량급 체격이다. 그래서 싸움에 유리한 순서를 꼽으라고 한다면 5위에 해당된다고 생각한다.


4위, 배구

배구는 두 팀이 네트를 사이에 두고 벌이는 구기 스포츠이다. 공을 받기 위해 높이 뛰어야 하며, 손과 팔을 이용해 강력한 스파이크를 쳐낸다. 그래서 선수들 대부분이 신장이 큰 편이다. 그러나 배구도 축구와 마찬가지로 민첩성을 요하는 스포츠라 경량급 체격이 많다. 그래서 싸움에 유리한 순위 4위로 선정한다.


3위, 야구

야구는 9명의 선수들이 각각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가면서 총 9회의 경기를 진행하는 스포츠이다. 투수가 공을 던지면 타자는 배트를 휘둘러 공을 멀리 보내야 한다. 야구는 지구력이나 폐활량보다는 힘과 체격, 정교함이 더 중요하므로 선수들 대부분이 힘과 체격 좋다. 그래서 싸움에 유리한 구기 스포츠 종목 3위로 선정한다.


2위, 농구

농구는 두 팀이 상대방 골대에 공을 던져 득점하는 방식으로 선수들이 경기 내내 뛰어다니고, 몸싸움을 하는 스포츠이다. 특히 높은 골대에 공을 넣어야 하다 보니 선수들 대부분 신장이 크고, 힘이 좋다. 그래서 농구를 격투에 유리한 종목 2위로 선정한다.


1위, 럭비

가장 격렬한 스포츠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럭비이다. 공을 가진 선수를 붙잡거나 넘어뜨리고, 격렬한 신체 접촉과 힘으로 상대방을 제압해야 하는 방식이 거의 격투기에 가깝다. 그래서 격투 관련 종목을 제외하면 싸움에 가장 유리한 스포츠를 럭비라고 생각한다.


이외에도 과거 우리나라 씨름계를 뒤흔들었던 강호동 선수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는데, 만일 전성기 때 강호동과 현재의 김동현 선수가 붙는다면 누가 이길까를 질문하였는데, 이에 대해 김동현 선수는 "전성기 때의 강호동 체급은 중량급 이상인데다, 민첩성 또한 뛰어나서 제가 이길 수는 없을 것 같다."라고 답변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양지운 ]  뚱뚱한데 스피드 빠르고 유연한 놈은 무조건 피해야함. 신이내린 격투 체질임.ㅋㅋ


[ 마자용 ]  강호동 형님 사진 나오니까 동현이형 어떻게 이깁니깤. ㅋㅋ


[ 서대문청년 ]  강호동 저 흑백사진.. 중학생이라는 거 고등학생 아님요?


[ 변인규 ]  김동현 선수 나와서 더 꿀 잼이네. 중간에 형컴 빈자리라면서 깜빡이는 거 뭐야ㅋㅋ 좀 젊게나왔네 4:52초 무도인 형컴 님 등장.


[ 호날두메시 ]  럭비선수가 무조건 1위다. ㅋㅋ


[ 빡뀨 TV ]  12:49 동현 성님도 목 두께가.. 타이슨 급이신데. 진짜 겸손. 역시 진정한 강자!!


[ 그남자 ]  미안한데 아이템 전 아니면 강호동 못 이긴다. ㅎㅎ


[ 도리 ]  펀치력으로 파퀴아오 이긴 병지 행님..


[ sanghyun park ]  형컴 공중파 예능에서 섭외 안 오나..ㅋㅋ


[ 따암나아서어두우르으지이마아 ]  코리안 브록 레슬러~ 몽골장사~


[ 민필규 ]  솔직히 전성기 강호동이라면 누구도 이길 수 없을 거임. 그 체격에 스피드. 강력한 힘을 탑재한 강호동은 넘버 원. 원탑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 BooSeung Cho ]  엌! ㅋㅋ형컴 졸라 웃김. 형컴. 혹시 개그맨이나 예능인으로 전향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ㅋㅋ


[ 앤조이 ]  김동현은 남을 존중하고 인정을 잘 해서 좋네 .ㅋ  강호동 전성기는 근데 진짜 김동현이라 해도 누가 이길지 모를 거 같음.. 체급 자체부터 어마어마.


[ beef Roast ]  야구부 애들이 싸움을 잘함.. 진짜 전부 중량


[ 라메리뉴 ]  형컴은 은퇴했는데도 프리킥 진짜 잘 차더라. 허벅지 장난 아님. 리춘수랑 둘이 프리킥 대결 한 번 해주세요.


[ 조뭉클 ]  호동이 형은 격투기를 전문적으로 배운 사람이 아니라면 언터쳐블이지.


[ 박준 ]  꽁병지 아재 매미킴 하고 빨리 뜨세요.


[ jh k ]  형님들 중계영상 왜 지워진 건가요? 저 잘 때 들으면서 자는데. 


[ 장범준 ]  형컴 깜박임 때문에 중간에 이야기 집중이 안 됨.


[ Aa L ]  형컴 코 진짜 잘 생겼다. 대학교 때 인기 많았을 듯..!


[ sj Jang ]  역시 싸움 얘기는 나이를 먹어도 재미있네요. 불현듯 역도 선수들은 몇 위나 될까 궁금해집니다.


[ jw kim ]  김동현 선수 정말 머리가 좋고 판단이 정확함.


[ 서정우 ]  궁금한 것이 있는데 골키퍼 장갑 관리법 좀 알려주세요.


[ 냥이와토순이 ]  고교시절 김병지가 무기를 안 쓰고 정면으로 붙었다면 체급차가 40kg 이상에 씨름 같은 경기종목 선수를 이기기 힘들다. 더구나 강호동은 씨름 레전드이다.


[ Chris Jo ]  근데 미국의 미식축구 팬들이나 영국 및 영연방 국가들의 럭비 팬들은 축구의 다이빙이나 엄살피는 거 보고 게이나 여자들이 하는 스포츠라고 비아냥대는 사람들이 많음.


[ 언브레이커블 ]  어 잘못된 정보입니다. 사진에 나온 강호동 사진 중딩 때 사진이에요. ㅋㅋ


[ agag ahaha ]  노트북 앞에 있는 남자분.ㅋㅋ 김병지 편 든다고 애쓰시네요. 누가 봐도 강호동이 이기는 겜인데 사회생활 잘 하시네요. ^^


[ yusong han ]  하긴 키 169 메시가 농구선수들 이길 거 같지는 않다.


[ 시대새로운발견 ]  여도 농고 건설공고 있어서 그 급이 있다. 그 말이랑 같네.


[ 호동이 ]  처음에 야구는 야구방망이 들고 하느냐는 질문 엄청 웃었네요.


[ 최근호 ]  프로필상 한국 프로야구 선수 평균 키183 체중 88, k리그선수 평균 키 176 체중 71, 야구선수들이 피지컬이 압도적이죠.


[ 이지훈 ]  맞지. 축구가 반다이크 즐라탄 이런 애들만 있는 게 아니라 메시 카솔라 이승우 같은 애들도 즐비한데 비해서 다른 운동은 비교적 체격이 큼. 그리고 운동선수도 어차피 격투선수가 아니니 싸우면 개싸움인데 발보다는 펀치 쪽이 강한 게 더 유리할 듯.


[ 너마음내마음 ]  축구가 배구, 농구는 이긴다.


[ Hw Y ]  김동현 형님이 멋있는 이유는 세계적인 격투기 무대에서도 탑 급이었지만 겸손할 땐 겸손한데 병지형님은 축구선수면서 너무 싸움에서 센척이 오짐.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T4SxW5-DoU&t=530s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03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꽁병지TV "격투에 유리한 스포츠 종목 Top 5"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