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15(월)

남서방TV "남서방은 어떻게 13kg을 뺐나요?"

한 달에 2kg~3kg 정도 감량하는 것이 중요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01 11: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내과 전문의 유튜버 <남서방TV>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영상을 올렸다.


남서방.jpg

 

 

다이어트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첫 번째 행동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과 운동을 하는 것. 

 

 

한 달에 2kg~3kg 정도만 감량할 것

 

<남재현 전문의>는 본인이 직접 다이어트를 실행하여 13kg을 뺀 경험담을 이야기하였다.

 

"다이어트를 위한 가장 첫 번째 행동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병행하세요. 운동은 근육을 유지시키고 근 손실을 막아줍니다."

 

"다만 운동을 하되 무산소 운동같은 과격한 운동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지방을 연소시키려면 저강도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지방 70%, 근육 30% 비율로 빼는 것입니다. 한 달에 2kg~3kg 이상을 감량하게 되면 근육 손실이 동반되서 건강에 좋지 않아요."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이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어

 

<남서방>은 같은 운동을 해도 지방을 효율적으로 빼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하였다.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세요. 그러면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집이나 병원에 운동기구를 비치하고 틈틈이 운동을 하였습니다."


다이어트 식사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였다. "김치찌개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입니다. 다만 김치, 두부, 돼지고기 등의 건더기를 먹고 밥은 먹지 않았어요. 그 결과 1년 반 만에 13kg 감량에 성공하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나이에 맞는 감량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남성의 경우 살과 근육을 지나치게 빼면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외견 상으로도 보기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끝으로 <남서방>은 다이어트 이후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끼니를 거르지 말고,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적당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 손실 없이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 선13579 ]  "쉽고 단순하게 이야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건강하세요~"


[ algusl79 ]  "술 좋아하시는데 술은 끊으신 건가요? 다욧하면서 술이 제일 힘드네요."


[ 유지연 ]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해야겠군용~ 운동할 때 시간이 지루하긴 하지만 노력을 해야겠어용. 근육은 한번 빠지면 안 생긴다는 것 실감해용. 꾸준히 운동하는 게 정말 중요한 핵심 포인트네용. 감사합니다. 남 박사님~"


[ sunshine ]  "아침 공복에 실내 자전거 30분 무조건 해야겠어요 흑흑.. 30대 후반이 되니 살이 정말 미친 듯이 안빠져요 ㅜ_ㅠ


[ Grim Lee ]  "진짜 운동해보니 다욧에는 운동보다 식습관을 바꿔야 하더라구요."


[ 장은호 ]  "저도 한때 운동으로 뺄 수 있다고 생각했고 틀렸다고 의심치도 않았습니다. 결국 식습관으로 뺏지만 다시 요즘 식습관으로 쪘네요. 다시 노력하겠습니다."


[ 다봉봉 ]  "선생님 저도 1일 1식 하면서 한 달 운동했는데 5킬로 빠졌습니다. 근데 역시 운동 패턴이 정해지다 보니 정체기가 오는데요. 정체기 극복하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ㅎㅎ"


[ 리아나 ]  "의사들이 하는 뻔한 얘기가 아니어서 좋아요. 선생님 말씀 참고하면서 본인들 스타일에 맞춰 실천하면 될 것 같아요."


[ K귀염둥이 ]  "교수님 간헐적 단식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


[ Cha HW ]  "방송에서 얼굴이 작아지셔서 무슨 일이 있는 게 아닌가 걱정됐었는데 다이어트 성공하신 거였네요."


[ 그리워라 ]  "박사님 말씀 공감해요 집에서 실내 자전거 타는데 드라마 같은 거 보면 한 시간 후딱 가요. ㅎㅎ"


[ 권은미 ]  "건강한 90대를 맞으라는 말씀 환한 웃음이 아주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머리에 쏙속 들어오게 조목조목 설명하시는 능력이 있으시네요~ 감사합니다!"


[ 심복식 ]  "듣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지는 것 같네요."


[ Kate ]  "운동은 절대 식단을 이길 수 없습니다. 이 진리를 깨닫는데 30년 걸렸습니다. 첫째도 식단 둘째도 식단 셋째도 식단. 운동은 건강적인 측면에서 필요하지만 체중 감량 하고는 그렇게 직방은 아니더라고요. 모두들 명심하세요. 식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식단 조절로 15kg 감량했습니다. 운동으로는 절대 감량 못 해요."


[ Eun Son ]  "선생님~ 가지고 놀면서 관리한다는 말씀이 많이 와닿네요~ 저도 이제 3개월에 5킬로 목표를 안 잡고 선생님 말씀처럼 해볼께요~ ^^"


[ 노란잠수함 ]  "잼게 보고 소통 3종 꾸욱 누르고 갑니다 ㅋ"


[ 양파 ]  "선생님 존경 합니당(^^) 살엔 답없슴. 집사람이 광폭타이어 두 개을  두루고 있는데여 먼 맘인지 물만 먹고 한 달은 버티더군요. 광폭이 하나가 줄었습니다. 이틀을 폭식을 하더니 한 달을 물로 견디더군요. 하나 남은 광폭이 반으로 줄더군요. 안 먹는 게 답입니다. 지금은 날씬.."


[ Inhwa Lee ]  "스테로이드를 복용 후 부종과 살이 안빠저 저염식단도 해보았는데 찐 상태의 몸무게만 유지하는데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김민영 ]  "정말 옳으신 말씀이십니다.. 교과서 위주로 열심히 하면 수능에서 높은 점수 받을 수 있지요.."


[ 가빗주화 ]  "정말 무턱대고 다이어트하다가 원장님 영상 보구 운동도 알고 해야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저두 꼭 24킬로 빼고 싶어요. 지금96킬로라 ㅜㅜ 화이팅 하겠습니다!"


[ Joyce C ]  "살 빼고 미남 되셨어요 ㅎ"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szh8PwstJ0


전체댓글 0

  • 270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서방TV "남서방은 어떻게 13kg을 뺐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