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마신다 "우주정거장에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우주비행사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우주에서의 규칙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튜버 <다마신다>가 우주정거장에서 우주비행사들이 지켜야 할 규칙에 관해 영상을 올렸다.
우주정거장은 매우 좁고 제한된 공간이다. 그래서 우주인들이 지켜야 할 규칙들이 상당히 많다.
우주정거장 내부는 섬세한 전자기기들로 이루어져 있어
첫 번째로 이성과의 개인적 감정은 금물이다. 엄격한 우주정거장의 생활에 개인감정이 들어가면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음식을 깔끔하게 먹는 것이다. 우주정거장 내부는 섬세하고 민감한 장비들로 이루어져 있어 만일 음식 부스러기 같은 것이 떠다니다가 공기구멍에 들어가기라도 하면 자칫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술의 경우 비행사의 판단력을 흐리게 할 수 있다 하여 금지됐었지만 1980년대부터는 우주인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약간의 음주를 하는 것이 허용되었다고 한다.
근육과 뼈의 건강을 위해 운동은 필수
세 번째는 운동이다. 우주는 무중력 상태이기 때문에 사람의 근육과 뼈가 쉽게 약해진다. 그래서 우주정거장 안에서도 운동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끝으로 우주정거장 내부는 깨끗하고 온도조절이 잘 돼서 옷이 쉽게 더렵혀지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의 몸에서 나는 땀이나 냄새가 옷에 베일 수 있으므로 가끔씩 옷을 갈아입는다고 한다.
그리고 벗은 옷과 쓰레기들은 지구의 대기로 보내져서 태워진다.
이에 네티즌들은
[ 이치마츠 ] "아니, 오늘 학교에서 쌤이 이거 틀어주셨는데 갑자기 섹스 금지 나와서 애들 다 당황. 선생님도 당황 ㅋㅋ"
[ 핀테일스튜디오 ] "내레이션 한 분이 하는 건지 여러 명이 하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이 목소리가 좋네요. 뭔가 달콤하기까지한 ㅎ"
[ Hayden Kim ] "역시 러시아 상남자 형님들은 달라"
[ 백봉장군 ] "우주정거장에 폭풍 설사 싸면 어떻게 처리됩니까? 난리 나지 싶은데"
[ 김김 ] "1번부터 깜빡이도 안 켜고 들어오네."
[ jiijje ] "우주 세탁기 만들어서 설치해줘도 좋지 않을까.. 적어도 고온 스팀으로 소독만이라도."
[ 김정주 ] "책에서 본 바에 의하면 방귀도 굉장히 위험하다던데 완전 밀폐된 공간이라 우주선 안에 쌓인다고."
[ 나는닭그네 ] "우주에서 오래 머물던 우주비행사가 암에 걸릴 확률이 상당히 높아요."
[ 명호 ] "가족들이랑 거실에서 과일 먹으면서 이영상 보는데 섹스 거려서 개 깜놀..;;"
[ 민스패밀리 ] "ㅅㅅ금지.. 내가 이래서 우주 비행사가 안된 거다.. 우주가 나를 버린 게 아니라 내가 우주를 버린 거다. 답변 안 받는다."
[ 이순신박사 ] "우주에서 담배 피고 술 먹으면 진짜 어캐 될까? 담배연기 증발?"
[ 1행운 ] "오~ 아나운서 목소리 좋다. ㅋ"
[ hyunman TV ] "우주에서는 라면도 못 먹음??"
[ 가나다 ] "머리카락 보소 ㅋㅋ 좀 자르고 가지.."
[ 금영호 ] "저기 인공중력 만들 수 있으면 전부 해결."
[ 박준영 ] "보기만 해도 4~5살 때 빼고는 우주비행사는 하고 싶지가 않다. 우주산업 개방 되는 시대에 중력 컨트롤로 여행 되면 여행자로 가볼께요."
[ 덕질러-ost ] "선생님이 과학시간에 보여줬는데 놀랐네. 1번 보고 나 성교육 받았따. 흑흑"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ZnFVMLBU6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