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금)

커가채널 "다가올 미래에 각광받을 직업 15가지"

15년 후에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직업이 생길 수도 있을 것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4.06 13: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커가채널>이 앞으로 각광받을 미래 직업에 대해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4차 산업.jpg


인공지능과 더불어 4차 산업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 덕분에 직업의 전망도 상당히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인기 있을 직업과 유망 직업은 과연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자.

 

 

1. 로봇 제작자 및 서비스 매니저 (ROBOT MANUFACTURER & SERVICE MANAGEMENT)

E 커머스 분야와 자동화 산업 분야는 이미 40% 이상의 공정을 로봇이 대신하고 있다. 게다가 로봇의 발전 속도는 매우 빨라지고 있어 향후 10년 이내에는 로봇의 업무 영역이 지금보다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로봇을 제작하거나, 로봇을 업데이트하는 등의 관리자 역할은 더욱 중요할 것이다.

 

2. 원자재 관리자 (RAW MATERIALS MANAGEMENT)

4차 산업과 자동화 산업의 발달은 철과 금속, 석탄 등의 원자재를 더욱 필요로 할 것이다. 그로 인해 원자재 확보를 위한 협상 전문가가 상당히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3. 빅데이터 및 AI 과학자 (BIG DATA & AI SCIENTISTS)

빅데이터 분야가 발전함에 따라 이를 분석하고, 요약하는 빅데이터 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다가올 미래는 AI와 빅데이터를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4. 인공 신체 기구 제작자 (ARTIFICIAL BODIES MANUFACTURER)

로봇의 발전과 더불어 사람의 신체 보조 기구들도 함께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최첨단 보조 기구의 도움으로 좀 더 편리한 삶을 살 것이다. 이에 따라 최첨단 인공 기구를 개발하는 제작자들이 각광받을 것이다.

 

5. E 스포츠 (E SPORTS)

게임 시장 규모는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게임 스포츠는 매년 50% 이상씩 확대되고 있으며, 억대 연봉을 받는 프로게이머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E 스포츠와 프로게이머를 활용한 매니지먼트 직업이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6. 정신과 의사 및 치료사 (PSYCHOLOGIST & THERAPIST)

디지털 환경이 확대됨에 따라 사회적 질병도 함께 증가할 것이다. 스트레스와 우울증, 공황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더욱 늘게 되어 상담 치료사나 정신과 의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상담치료나 정신과 분야는 인공지능이 대신할 수 없으므로 안정적인 직업으로 예상된다.  

 

7. 유전자 디자이너, 아기/애완견 (GENE DESIGNER FOR BABIES & PETS)

생명공학의 발전으로 미래에는 태어날 아기의 열성인자 유무를 미리 검사해 주는 유전자 디자이너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유전자 기술은 오직 동물만을 대상으로만 실험을 하였지만, 이 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사람에게까지 적용된다면 생명공학 유전자 디자이너라는 직업도 생길 것이다.

 

8. 가상공간 디자이너 (VIRTUAL WORLD DESIGNER)

게임 산업과 함께 가상 공간을 제작하는 산업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머지않아 게임상의 가상 공간을 넘어 비즈니스를 위한 가상 공간도 확대되고, AI 기술력까지 더해져 머지않아 전 세계 수십억 인구가 가상 세계에서 만남을 가지게 될 것이다. 그만큼 가상공간을 디자인하는 디자이너가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9. 사이버 보안 및 개인 데이터 중개자 (CYBERSECURITY & PRIVATE DATA BROKERAGE)

컴퓨터와 인터넷이 발달할수록 사이버 보안 기술도 중요해지고 있다. 개인 정보와 기업 정보가 쉽게 제어되지 못하는 시대인 만큼 이를 안전하게 관리해 주는 데이터 보안 전문가가 인기 있을 것이다.


10. 엔터테인먼트 (ENTERTAINMENT)

다양한 플랫폼의 확장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전문가가 각광받고 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TV 시청에서 벗어나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러한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가가 더욱 인기 있을 전망이다.

 

11. 부동산 개발업자 (REAL-ESTATE DEVELOPER)

4차 산업 시대가 와도 인구는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부동산을 개발하는 전문가는 여전히 각광받을 전망이다.

 

12. 생화학 및 기술 엔지니어 (BIOCHEMISTRY & TECH ENGINEERS)

디지털 시대가 확대됨에 따라 환경 오염도 함께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오염을 줄이기 위해 대체 물질을 개발하는 엔지니어 역할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13. 부유층 관리 서비스 (PRIVATE SERVICES FOR THE RICH)

재테크는 시대가 흘러도 여전히 인기가 높다. 부자들은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줄 전문가를 필요로 할 것이다.

 

14. 노인 케어 및 생애 마감 관리자 (ELDERLY CARE & END OF LIFE MANAGEMENT)

노인 인구와 독신자의 증가로 인해 고독사는 더욱 늘어날 것이다. 이에 따라 생을 편안하게 마감해 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군도 생겨날 것이다.

 

15. 소규모 비즈니스, 서비스직 (SMALL JOBS THAT ARE NOT WORTH AUTOMATING-YET)

애견 인구가 늘어감에 따라 동물과 교감하고, 관리해 주는 애견 전문가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TV얌전 ]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할 영상이네요. 설명도 귀에 쏙쏙 잘 들립니다. 자주 들리겠습니다.


[ 들락樂날락樂 충북 ]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직업도 많이 바뀌고 있네요! 시대의 흐름을 잘 읽는 능력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 거르지마요 ]  27살 인 나도 걱정인데 지금 태어나는 애들은 얼마나 먹고 살기 힘들까. 인구수 줄 수밖에 없겠다.


[ 방구석토갱 ]  이제 정말 '사'자 들어가는 직업이 최고라는 말이 옛말이 되겠어요. 교육도 많이 바뀔 듯.. 급변하는 시대임이 피부에 확 와 닿네요. 노인관련 직업은 점차로 필요해질 것 같아요.


[ 이형준 ]  신재생에너지 또는 수소에너지 관련 직종은 어떨까요?


[ 설하 ]  IT 관련 직업 듣기만 해도 설렌다. 특히 가상공간 디자이너. ㅠㅠ!


[ 그림판 이야기 ]  미래 준비는 적금밖에 생각 안 해봤는데.. 다시 생각하게 되네요..


[ ha yun KIM ]  이건 한국에는 해당 안 되는 것도 있고 전 세계적인 통계라는 걸 유의하세요.


[ tgr moon ]  전기관련 직종이나 기계관련 직종의 미래전망은 어떨 것 같습니까?


[ 알자고에듀 ]  인공지능의 발전 속도나 방향에 주목하면서 직업이나 학과를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양가장 ]  세상이 변하는 속도는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예전에 최고라고 하는 것이 이젠 없어질 직업이 되네요.


[ 최민아 ]  로봇 서비스 매니저가 되려면 무슨 학과를 가야할까요? 고2 올라가는데 고민이에요.


[ VRGAMER_ 2077 ]  질문이요. 비행사 파일럿은 미래의 사라질 직업인가요? 아니면 취업률이 매우 어려워지는 건가요?


[ 오스트랄로좌좀쿠스 ]  미국은 자국 내 석유생산으로 석유수입이 줄어들었어요.


[ 박박혜영 ]  채널에 올라온 영상들을 차례로 보고 있습니다. 여러 생각들로 머릿속이 복잡해지네요. ai가 예술도 한다고 하던데(화가 ai도 있고 작곡도 할 수 있다는 말도 들어본 것 같아요) 예술분야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시각도 있고 부정적인 시각도 있더군요.. 제가 음악 전공자라 커가 님과 많은 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 kyusook kim ]  정말 공감 가는 영상 이였어요.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감사 합니다.


[ S Kim ]  수학과 전공인데 수학과 전망은 어떨까요?(수학으로 할 수 있는 직업 추천할만한 거 있을까요ㅠ)


[ Anna Sherlock ]  여기 나온 모든 직업이 다 흥미로워요, 재미있어 보여요 :D


[ 이종민 ]  정신의학이나 심리치료, 상담 쪽이 관심이 가는데 관련대학교 이수과정 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ja kyung ]  중국이 2017년의 경우 미국을 넘어서는 최대 오일 수입국이란 통계가 무색하게 됐네요. 불과 2년 만에 미국은 셰일가스로 오일 수출국으로 바뀌었으니. 자원 경쟁인 만큼 변수가 있다는 게 왜 서글픈지..


[ william lee ]  이건 뭐 될 수 없는 직종들만 인기 종목이네. 쩝..


[ 정다움 ]  안녕하세요. 의료 쪽은 어떻게 될까요? 일반 GP나 외과의사를 향한 영향이 궁금합니다!


[ 이명철 ]  홍미로운 내용 감사합니다. Big data 전문가는 어떤 준비를 해야하나요.


[ sickness recipe병맛레시피 ]  서비스직은 없어질 거라고 알고 있는데요. 아닌가요?


[ 난이아빠 ]  영상 잘 봤습니다. 두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참 유용한 영상이었어요.


[ Jeff Song ]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전문직 숫자도 줄어들겠지만 신규창조 되는 미래의 전문직종도 많은 수를 고용 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닌 것 같습니다. 미래에 창조되는 직종을 보면 자동화된 산업 환경에서 인간의 역할은 그것이 전문직이라도  AI와 발을 맞추는 일종의 보조역할로 변화하는 듯 하네요.


[ 아트 전문다 ]  학생으로서 저한테 참 도움이 많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vsUm3sCmaQ

 

 

 

액션 캠.gif

등산, 하이킹, 바다속, 드론 촬영 <인스타360>

4K 화질 슈퍼 액션캠 정품 구입하러 가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71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커가채널 "다가올 미래에 각광받을 직업 15가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