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일)

코코네 "납작하게 숨이 죽은 패딩을 1분 만에 살리는 방법"

따뜻한물+식초+페트병만 있으면 금세 빵빵한 패딩을 만들 수 있어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1.20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코코네>가 숨이 죽어 납작해진 패딩을 빵빵하게 되살리는 방법에 대해 꿀팁 영상을 올렸다.


패딩.jpg

 

패딩을 오랜 시간 접어두거나 빨래를 하고 나면 패딩이 납작해지기 마련이다. 패딩에 숨을 불어넣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따뜻한 물 + 식초 + 페트병만 있으면 1분 만에 패딩 숨을 살릴 수 있어

 

<코코네>가 압축팩에 보관되어 있던 패딩을 꺼내 보였다. 팩에 눌려서인지 패딩도 잔뜩 눌려있고, 숨이 죽고, 구겨져 있었다. 패딩을 탈탈 털었지만 상태는 변함이 없다. 원래 패딩은 박음질 사이사이마다 빵빵하게 부풀어 있어야 하지만, 지금 상태는 평면처럼 납작하다.

 

이런 경우 식초와 따뜻한 물, 페트병만 있으면 납작해진 패딩을 쉽게 살릴 수 있다. 옷의 주름을 펼 때 뜨거운 습기를 활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 분무기에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과 함께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서 페트병으로 패딩을 두들기면 옷이 금세 살아난다.

 

순서는 이렇다. 패딩을 바닥에 펼쳐놓고 깃털이 뭉친 부분을 손으로 살살 풀어준다. 그리고 미지근한 식초+물을 분무기로 뿌려준다. 다음 페트병으로 패딩을 가볍게 안마해주는 느낌으로 30초 정도 두드리면 된다. 이때 박음질된 선에 맞춰서 두드리면 효과적이다.

 

식초 물을 뿌리는 이유는 충전제 깃털 표면을 보호하고, 살균 효과에 좋기 때문이다. 주의할 점은 식초 물을 너무 많이 뿌리면 패딩에 식초 냄새가 남을 수 있으니 두세 번 정도만 가볍게 뿌려준다. 만일 식초 냄새가 패딩에 남았다면 샤워 후 수증기가 가득한 욕실에 걸어 두자. 그러면 냄새도 없어지고, 구김도 사라진다.

 

그리고 패딩을 옷걸이에 걸어둘 때는 모양새를 잡아주는 두툼한 옷걸이를 사용해야 한다. 얇은 철로 된 세탁소 옷걸이를 사용하면 옷감이 상할 수 있고, 충전재가 다시 가라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 전현철 ]  저는 안쪽을 살짝 분무기로 물을 아주 약간 뿌리고 드라이로 따뜻하게 데우고 겉을 때려줘요 그래도 많이 부풀어요.


[ 해바라기 ]  오늘 세탁소에서 찾은 비싼 패딩 숨이 다 죽어 짜증났는데. ㅠㅠ 꿀팁 감사합니다.


[ f lamen ]  와! 진짜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 rance tole ]  굳이 안 살리고 집에서 깔깔이로 입어도 되겠네요. 과거 군대생각도 날 거 같은데..


[ JH K ]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날 여기로 이끌었다. 좋은 정보네..


[ 베리스윗 ]  이런 정보들은 다 어디서 얻으시는 건가요? 항상 들어본 적 없는 새로운 꿀 정보를 가지고 오셔서 신기해요.~^^


[ 인생은 짧다인성,도덕,봉사에 최선을 ]  식초는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네요.


[ 이재영 ]  건조 과정에서 신나게 때려주는데 그게 답이 아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씹락떡리명훈 ]  신기하다. 무엇보다 유튜브는 내가 패딩 세탁한 걸 어찌 알았지.. 


[ musicman toto ]  순수 식초가 아닌 감식초 사과식초 같은 것도 상관없나요? ^^


[ 태국며느리 보배channel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우와 진짜 잘했네요. 너무 좋아요. 잘보고 구독 했습니다. 누르고 했습니다.


[ Jn연주지정 ]  진심 감사합니다. 옷걸이 왠지 때릴수록 안 되는 느낌이었는데.. 식초1 물1의 비율로 뿌리고 결대로 탁탁치는 방법이 있었다니. 감사합니다.


[ 오윤 ]  식초 냄새 때문에 그러는데 레몬즙 사용해도 되나요?


[ Cheol Yeong Jeong ]  나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 SangHoon Hwang ]  집에. 소주잔이? ㅎㅎ


[ 임희경 ]  안주인이 알뜰해서 신랑 분은 좋으시겠네요.~~^^ 결혼 잘했다고 자랑하고 다니실 듯~^^


[ U아리아 ]  고어텍스나 윈드스토퍼, 퍼텍스 같은 기능성 원단에는 식초 사용하심 안 됩니다.


[ 박도준 ]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제 패딩 살려 입으라고 이곳으로 소환했네요.


[ Pigling ]  오리털만 되는 거죠? 솜 패딩은 안되나요?


[ 카로니 ]  스팀다리미에 식초 넣고 해도 될까요? 빈 페트병으로 두드리는 게 더  편할듯하네요.


[ 우진 ]  얼마 전에 이월 상품으로 패딩 d사 30여만 원 주고 산 패딩 있는데 이게 원단이 방습 방수기능인가?? 이게 있어서 이런 건 어떻게 하나요?? 택배로 온 제품 받고 보니 오랫동안 눌려있어서 그런지 통통 때려줘도 패딩이 빠방하게 안 펴지네요.


[ 창률 ]  꿀 팁 최고입니다. 안 그래도 구독 알람 합니다.


[ 지영 ]  식초 대신 레몬즙 같은 건 안 될까요? 냄새가 덜 할 것 같은데요.


[ 여해 ]  식초는 산성인데.. 냄새가 안 나는 산성으로 한다면 과산화수소도 괜찮으려나요?


[ daisy ]  진짜 신기하네요~ 혹시 식초 담긴 유리병 어디 제품인가요. ㅎ 입구가 아주 맘에 드는 제품이네요.ㅎ


[ 서지 ]  식초와 40도 물 넣고 그다음에 분무기에 넣은 것 뭔가요?


[ 나무 ]  반대쪽은 그냥 두드려 영상과 같이 올리셨으면 비교도 가능하고 좋았을 것 같습니다.


[ SunChan .K ]  감사합니다. 오늘 경량 패딩 세탁했는데 애가 쭈그쭈글 해져서 아. 어떡하나 했는데 짜잔~ 이 영상을 보게 됐네요.


[ love jimin ]  와 진짜 신기하네요.~ 딸내미 롱 패딩이 숨이 죽어 없어보였는데 해봐야겠네요. 좋은 팁 감솨~ 40도면 만졌을 때 따뜻한 정도인가요?


[ 아기곰아기곰 ]  좋아요. 그리고 많이 배우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 스캇에딕트 ]  안녕하세요. 구독자입니다. 과산화수소를 활용하는 생활 꿀 팁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kQlXxY9Rvo&feature=youtu.b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49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코네 "납작하게 숨이 죽은 패딩을 1분 만에 살리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