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수)

I See Follow Me "남녀가 생각하는 결혼자금"

경제적인 부분을 남자가 부담 해야 한다는건 이율배반적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7.09 09: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 I See Follow Me >에서 결혼자금에 대한 남녀의 생각을 인터뷰 하였다.

 

결혼.jpg


결혼은 남녀가 함께 하는 것이다. 그러나 서로가 생각하는 결혼자금에 대한 생각은 다른 것 같다. 과연 어떤 생각들을 가지고 있을까?

 

 

결혼할 때 남자는 3억을 가져와야

 

진행자는 우선 여성에게 "결혼할 때 남자가 얼마쯤 가져와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하였다. 그러자 두 여성 모두 "3억 정도"라고 답변하였다. 반대로 여성들이 가져올 돈의 액수를 묻자 여성들은 각각 "2천만 원에서 1억" 정도라고 답변하였다.

 

여성들이 그렇게 답변한 이유를 묻자 "결혼할 때 집은 남자가 해오는 것이고, 결혼생활은 안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기 3억 정도의 전세 비용은 있어야 한다."라고 답변하였다.


다음은 남성들에게 질문을 하였다. 그러자 남자들 모두 "결혼할 때 남녀 모두 2천만 원씩 내면 된다."라고 답변했다. 부족한 돈은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면 되며, 처음 월세로 시작하면 된다."라고 밝혔다.

 

 

여성들은 안정된 상태에서 결혼을 하고 싶다

 

진행자는 앞서 여성들이 생각하는 남자의 결혼자금에 대해 이야기를 전달하였다. 그러자 남성들이 매우 황당해 하였다. "남자가 3억을 준비해야 한다니? 대체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

 

"결혼생활의 상당 부분을 왜 남자가 부담을 해야 하는가? 이런 요구를 하는 여성들은 현실감각이 없는 것 아닌지? 실제로 연애를 하다가도 결혼 이야기가 나오면 여성들은 허황되고 터무니없는 요구를 한다."

 

남성들의 이러한 의견에 대해 여성들은 "사랑도 중요하지만 여성들은 대부분 안정된 상태에서 결혼을 하고 싶어 한다. 2천만 원으로 시작한다면 차라리 결혼하지 말고 동거나 하며 연애하는 게 나을 거 같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 밍밍이 ]  "여자분들 진짜 현실을 모르네요.ㅋㅋ 30대 초반에 3억 있는 남자가 비슷한 클래스를 만나지 2천 들고 오는 여자를 왜 만나나요. ㅋㅋ"


[ 빻페이스 ]  "3억 있는 남자 만나려면 아빠 만나야지 ㅋㅋ 오빠 만나려면 안 되지."


[ 89 Jung ]  "3억 가진 남자들이 저 여자 두 분이랑 결혼하려 할까가 의문이네 ㅋㅋ 우라나라 김치 클래스가 점점 더 올라가는군요 ㅋㅋ"


[ 미학미완성의 ]  "여자들은 그 누구보다 성매매를 극혐하지만, 본인 결혼만큼은 성매매처럼 하려 한다."


[ in dira ]  "남자 2000 여자 3억이 맞을 듯 남잔 결혼해서 뒤질 때 까지 일 해야 되니 여자가 더 많이 가져와야지."


[ jian kim ]  "불공정 거래 아닌가? 거의 을사조약급인데."


[ JUNYOUNG AHN ]  "여기서 더한 사실이 대부분의 여자는 남자가 그 3억 집을 가져와도 공동명의 해달라고 함..ㅎㅎ"


[ kwang hun cho ]  "요즘 페미니즘 운동한다고 지랄들이면서 저건 또 “남자니깐” “여자니깐” 이ㅈㄹ.ㅋㅋ 본인의 안정을 남자 돈으로 할려고 하네."


[ 아 아 ]  "월급쟁이로 살다가 은퇴할 쯤 5억 정도 재산 가지고 있으면 나름 성공적인 삶은 살았다 할 수 있는데 요새 TV에서 개나 소나 억억 거리니까 3억이 누구 장난 같아 보이는듯. ㅋㅋ"


[ 시니 ]  "코미디 잘 보고 갑니다ㅋㅋ 우리나라 개그 강국이었네."


[ 록이 ]  "29~30살에 취직해서 100만 원씩 저축하면 1년에 1200만 원 10년을 일해도 1억 2천이다 그 사이에 봉급 오르고 하면 20~25년 후면 3억 모으겠네 그럼 남자 나이가 50~55살인데 그분들이랑 결혼하세요."


[ Min Lee ]  "같은 여자지만 대박이네 ㅋㅋ 당연 맞벌이 평생 한다는 가정하에 여자 1억 5천 남자1억 5천 이게 맞다 생각함. 2억 5천 아파트에 5천 결혼비용(가구.가전포함) 이렇게 돼야지. 아파트 매매로 할 거면 1억 정도 대출받아서 경기권에 작은 평수로 하나 얻고."


[ 쿠우 ]  "한국 여자들 거의 대부분이 저런 생각일껄 아마?  남자 여자는 똑같고 동등하지만 남자 3억 여자2천이지만 똑같은 대우받고 싶고, 독박 육아, 독박 가사는 하기 싫고 ㅋㅋ"


[ 차라리 허경영. ]  "돈을 훔쳐 오라는 건가?? 20~30대가 어떻게 3억을 모으지..? 그 방법 좀 알고 싶다."

 

[ 1992_JH ]  "그거 있었는데 소개팅 나가서 공무원이고 모아놓은 돈 없고 차 없고 집 없고 월급 월 200정도고..이렇게 말하니까 여자가 어이없어 하면서 그런 주제에 자기 왜 만냐나고 악담퍼부우니깐 남자가 지금 말한거 당신 스펙이라고.. ㅋㅋ 유명했던 일화였었는데 아시는 분 있나요. ㅋㅋ"


[ 오늘드디어 바꿨다 ]  "3억이라고 하는데 그건 남자가 직접 벌었을 가능성 없고 부모님이나 집안 돈인데, 남자 4년제 나오면 26에 300씩 번다고 보면 세금 떼고 뭐 하면 3억은.. 오히려 여자가 더 벌 수 있을 것 같은데?"


[ 낙제생 ]  "그 아등바등은 남자만 해당되겠죠? 그런 마인드로 쭉 사십시오 아주 좋네요^^ 2천 가지고 연애나 해야 한다구요?ㅋㅋ 근대 니는 왜 그 2천으로 결혼하려고 하나요.ㅋㅋ"


[김영한 ]  "왜 결혼의 로망은 남자 지갑에서 찾고 현대사회의 빡빡한 현실은 지 지갑에서 찾지.."


[ 박승민 ]  "정말 현실적으로 30대 초중반에 3억이라는 돈이 있는 남자면 그분은 진짜 성공한 남자다 리스펙트 합니다."


[ 거거붕 ]  "남자분이 적극적으로 진실된 마음을 보여주고"="3억을 가져오고"란 말이네 명치 존나 세게 치고 싶네 여자를 이렇게 치고 싶다는 생각이 격렬하게 든건 오랜만이다."


[ 망상노트 ]  "이분들 대본이겠죠.. 설마 저런 생각을 하겠어?"


[ 우가능TV ]  "나는 그냥 날로 먹었네요. 와이프가 천사임."


등의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AAXMK2t2MM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42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I See Follow Me "남녀가 생각하는 결혼자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