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토)

생각모듬찌개 "민식이 아빠에게 고소 당한 저의 입장"

허위사실 유포? '사실 적시 명예훼손'으로 바꿔달라

댓글 1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5.20 17: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생각모듬찌개>가 얼마 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름이 네이버 검색순위 11위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1.jpg

 

그가 네이버 검색에 오른 이유는 민식이 법(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는데 큰 공헌을 한 민식이 아빠에게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을 당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사실이 여러 언론사에 기사화 되면서 <생각모듬찌개>가 네이버 검색에 오르게 된 것이었다.

 

 

허위사실 유포라니? 불쾌하다. 사실 적시 명예훼손으로 바꿔달라

 

그렇다면 민식이 아빠는 왜 그를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고발했을까? 민식이의 교통사고 사망 이후, 민식이 부모는 가해자 측 보험사와 아직 합의가 되지 않은 채 소송 중에 있다.

 

그런데 <생각모듬찌개>가 이전 영상에서 "민식이 부모가 운전자 측 보험사와 아직 합의가 되지 않은 것은 그분들이 보험사에게 손해배상금으로 7억 원의 거액을 요구하였기 때문."이고, 운전자의 지인(익명) 또한 "민식이 아빠의 7억 원 요구는 사실."이라 공개하며 논란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민식이 아빠는 "본인은 보험사에 그러한 위자료를 요구한 일이 없으며, 금액 또한 자신은 모르는 바."라고 해명하였다. 그리고 유튜버의 일방적 주장으로 자신의 명예가 훼손되었다면서 그를 고발한 것이 사건의 내용이다.

 

<생각모듬찌개>는 민식이 아빠의 해명에 의혹을 보내며, "어떻게 원고도 모르게 변호사가 멋대로 위자료 7억을 책정하고 요구할 수 있는가? 민식이 아빠의 주장을 믿을 수 없다."라고 반문하며, "만일 민식이 아빠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변호사가 멋대로 금액을 책정하는 위법을 저지른 셈이므로 엄중히 대응할 것."이라 덧붙였다.

 

끝으로 <생각모듬찌개>는 "자신이 말한 내용과 통화 내용은 거짓이 없다. 그런데 내가 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으로 경찰 조사를 받아야 하는가? '사실 적시 명예훼손'으로 고발 내용을 바꿔달라."라며 민식이 아빠의 고소를 불쾌해 하였다. 이어 그는 "유튜버라고 만만하게 보고 고소한 것 같은데, 그대로 당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강경 대응을 예고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미하일쿤 ]  응원 하겠습니다. 악법은 사라져야 합니다. 민주주의 국가는 국민의 힘이 훨씬 정치인 보다 강력한 힘이라는 것을 보여 줘야 합니다. 


[ 김하늘 ]  힘과 권력을 가진 자들을 등에 업고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사회에 혼란을 준 민식이 부모는 엄중한 처벌을 요합니다.


[ 20 20 ]  나도 묵고 살라고 경찰관 좀 해 보려고 현재 공부중이지만, 우리나라 법이 모욕죄, 명예훼손 이거 너무 쉽게 남발돼서 손 좀 봐야된다는 거 공부할수록 공감.


[ 박명준 ]  거짓이 진실을 이기는 대한민국 이제는 좀 국민들이 정신 차립시다.


[ 박형석 ]  진짜 정의로운 일을 하십니다.  화만 났지 힘이 되어 주질 못해 죄송합니다. 힘든 싸움 꼭 이기시길!


[ 청춘돼지 ]  정의구현 부탁드립니다. 무슨 이유 때문에 계속 해서 낯짝을 드러내는지 모르겠지만 잘못은 하나도 없는 피해자인척 여론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야하는 사회악은 사라져야 합니다. 끝까지 응원 하겠습니다!


[ 30년묵은상 ]  세계에서 감정적으로 법 만드는 나라는 대한민국 밖에 없을 듯.


[ 불방망이 ]  이것도 진실과 거짓의 싸움이가? 난 무조건 진실이 이겨야 된다 생각하는 사람 거짓이 판치면 나라가 엉망되니깐? 다음 세대를 위해 진실과 사실이 승리하길..


[ 김상우C ]  민식이 부모들 앞으로 어떻게 하는지 일거수일투족 관심을 가져봐야겠네요. 정말 이 사람들이.. 응원합니다. 모듬찌개님.


[ 진실맨 ]  진실이 이긴다는 것을  꼭 보여 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


[ enjoyohj ]  진실은 밝혀지겠지만. 현재 많은 정황들을 봐서 민식이 부모님이 많이 부끄럽네요. 이 사건 터지기 전에도 이해가 안되는 게 자식이 죽었는데 왜 저렇게 인터뷰 많이 하는지 참 같은 부모로써 이해가 안됐는데. 자식이 죽는다는 생각만으로도 견딜 수 없는데 인터뷰하고 화장하고 그럴 정신이 있을까요? 참. 민식이 부모님 하늘에 있는 아이 하나만 생각하세요. 무엇이 정말 중요한지. 유트버들 허위사실로 또 고소하고 맞대응 하시고 자식이 죽었는데 어찌 그리 힘이 넘치시는지 참.


[ 우동사리 ]  미안합니다, 앞장서서 고군분투하시는데, 다 아는 시실을 말했을 뿐 인데, 아이고야, 울고 불며 더불당 업고 야당을 비난한 장면, 눈에 선하네.


[ M외로운 승부사 ]  코란도(중고가 300 내외) 차주 가족을 위한 전국 운전자 분들의 자발적 모금운동 전개합시다.


[ 나예린 ]  민식이 부모님 정말 너무하신 거 아닌지 전 국민이 이제 알만큼 아는데 그만 나대시죠?


[ 이부장 ]  무고로 역 고소 하세요, 아니 아이를 혼자 걷게 한 부모책임법도 입법하세요. 국회의원 나가리 분들!


[ Mark Ryu ]  제발 나라가 바로 서서 민식이 부모 같은 것들이 설쳐대지 못하는 상식적인 나라가되길.


[ 긍정탱 ]  나도 응원한다. 민식이 부모 제발 거짓말 좀 못하게 해주세여.


[ 요찐이들 ]  응원합니다. 정치 좌편향 감성팔이 떼법이 판을 치며 나라와 국민을 선동하고 피해주는 이 상황에서 한줄기 빛 같은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진실을 위해서 힘내주십시오.


[ 두꺼비 ]  사실 적시 명예훼손도 존나 웃긴 법이네.. 범죄자 새끼들이 다른 사람들 입막음 하려고 만든 법.


[ 신광윤 ]  구독하고 갑니다. 진실을 위해 싸우는 분들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 Sam Lee ]  정말 훌륭하십니다. 민식아빠 한테 맞서 싸우시는 용기. 정말 존경합니다. 결과 떠나서 파이팅!


[ 유천희해 ]  자식 이름으로 법이 개정 됐으면 올바른 부모라면 그 돈으로 어린이 보호법을 위해 전액 기증하는 게 도리이지 않을까요? 그런데 보험금이 적어서 재판 중? 자식 잃은 슬픔을 어찌 말로 다할 수 있을까마는 그걸 계산한다는 게 참ᆢ 이슈가 돼서 법이 생겼으면 처음부터 감사하다 그 돈으로 전국의 어린이 보호를 위해 쓰겠다. 이게 정답인 것 같은데요. 제 생각에는.


[ 동지야집에어른운다정신차려라 ]  찌개 펄펄끊여서 갑시다. 뜨겁고 시원하고 칼칼한 맛 보여주세요. 생각모듬찌개 님 응원합니다.


[ 모스 ]  민식이 법이 좀 그런게 운전자의 부주의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사망할 경우 3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인데 "운전자의 부주의" 이런 경우는 없지 않나요? 차도에 어린이가 떡하니 서있고 그걸 갔다 박으면 몰라도 갑자기 어린이가 튀어나와서 만약 사망하면 이건 운전자는 무슨 죄입니까? 어린이가 횡단보도로 안가고 그냥 무단횡단 했는데 차 못보고 박아서 사망하면 이것도 운전자는 3년 이상 또는 무기징역입니까?? 진짜 악법 중에 악법이 따로 없습니다.


[ 킴쭌 ]  아직 학생이라 어제 생방송을 보면서 기부는 하지 못하고 좋아요만 누르고 왔습니다. 오늘도 좋아요 달고 갑니당.


[ 자연인 ]  생각 없는 대한민국 일부 인간들 생각 좀 하고 살자. 생각모듬찌게님 응원 합니다.


[ 장선애 ]  응원 합니다. 고소 고발 좋아하는 저쪽 사람들.. 참 어이 상실입니다. 이젠 무엇 때문인지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는 발표 안한다 하던데요 왜일까요?


[ 쩡이 ]  우리나라 법 만드는 건 참 쉽죵. 발연기 억지 짠내로 만든 그지같은 민식이법은 없어야 됩니다. 파이팅! 입니다.


[ 돌아이 ]  대한민국 전운전자 국민들이 응원합니다. 이번에 민식이 부모를 진짜 혼내줍시다.


[ 김상진 ]  힘내십시요! 민식이 가족은 억지, 어거지, 생떼  쓰는 재미가 들린 인간들입니다.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걸 본때 있게 보여주세요! 응원합니다.


[ 이동욱 ]  민식이 부모들 외톨이 인생들이여 주위에 도와줄 사람들이 없을겨.~ 아하 금전으로 도움줄 사람 변호사 뿐이렸다. 이민 가시길 강력 추천드림.


[ 엘라 ]  고소해서 돈 뜯어낼 생각할 시간에 둘째나 더 챙기지 에혀.. 저게 무슨 부모인가여


[ 정필선 ]  집권여당 진짜대단하다. 인간 말종들만 섭외해서 주작 선동질하는 거 보면. 분야도 전반에 걸쳐 다양하고 진짜 대단하다.


[ 권영심 ]  민식이 부모는 진짜 부모라면 아이를 관리 못한 자기 자신들을 반성하며 남은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 じゅの ]  민식이 부모 진짜 양심 없다. 운전자 인생 조지고 보복할 마음은 없다하고. 계속 앞뒤 다른 말만 해대고.. 돈에 눈 멀었다고 느껴지네요. 이 사람들 짜증나네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PBez4zOpFM&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1

  • 00006
예원

소수를 위한 법이 다수를 힘들게 하네요.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각모듬찌개 "민식이 아빠에게 고소 당한 저의 입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