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수)

최불꽃TV "아침 식사를 못했을 때 대신 먹으면 좋은 음식"

사과, 감자, 계란, 귀리, 베리, 요거트, 견과류, 당근, 양배추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3.30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윤지애 기자 = 유튜버 <최불꽃TV>가 아침 식사 대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음식, 건강한 식품에 대하여 이야기 영상을 올렸다.

 

물.jpg


현대인들은 아침 시간이 바쁘다 보니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건강에 좋지 않다. 아침이 든든해야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은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 심장 마비가 일어날 가능성이 최대 87%나 높다는 연구 결과까지 있다.

 

그렇다면 아침 식사를 하지 못했을 때 뱃속을 대신 채울 수 있는 건강한 음식과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

 

 

1. 미지근한 물

자고 일어난 후, 먹는 물 한 잔은 건강에 좋다. 잠을 자는 동안 쌓이고 해독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다만 물을 마실 때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 찬물은 위나 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좋지 않다.


2.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붉은색 사과에 포함된 폴리페놀 성분은 장 내 항암물질 생산을 도와 대장암과 유방암 예방에 좋다. 사과를 매일 한 개씩 먹으면 혈액 속 LDL 콜레스테롤이 40%나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3.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C, 비타민B6, 판토텐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유럽에서는 감자를 '대지의 사과'라 부른다. 또한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 무기질도 풍부해서 몸속 염분을 배출하는 효과까지 있다. 고혈압 예방에도 좋고, 항암 효과까지 좋은 감자는 아침 식사를 대신하기에 좋은 식품이다.


4. 계란

계란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이다. 뇌 발달에 좋은 콜린과 레시틴, 각종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 노약자 모두에게 좋은 식품이다. 특히 인슐린 민감성, 대사증후군의 위험도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


5. 귀리(오트밀)

귀리는 섬유질이 많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그래서 아침에 한 컵 정도의 귀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다. 귀리를 먹을 때는 물에 불려서 죽처럼 만들어 먹거나 베리류나 요거트를 섞어 먹으면 든든한 아침 식사가 된다.

 

6. 베리류

베리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아로니아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돼어 있다. 그래서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신진대사에도 좋아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 참고로 베리는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7. 그릭 요거트

요거트는 대표적인 유산균 식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위장을 보호하며, 면역체계를 좋게 하는 효능이 있다. 다만 요거트를 먹을 때는 가급적 당이 첨가되지 않은 수제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8.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지방산이 풍부하다. 특히 아몬드는 세로토닌 분비를 늘리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 건강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소화 기능을 촉진한다.


9. 당근

당근은 비타민A, 비타민C,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다. 그래서 심혈관질환, 눈 건강,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 촉진 기능이 있다. 당근을 섭취할 때는 가급적 기름으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당근이나 파프리카, 호박 등의 주황색 채소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으로 조리해야만 흡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10.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U가 많아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염과 위궤양을 개선한다. 또한 항암기능도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매일 아침 양배추 즙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 임수연 ]  생감자를 갈아 먹을 땐 다 먹는 게 아니라 가라앉은 녹말은 버리고 위에 맑은 것만 먹는 것이 맞나요?


[ annie J ]  미지근한 물, 사과, 감자, 계란, 귀리(오트밀), 베리류, 그릭요거트. 견과류, 당근, 양배추..


[ 송가 ]  요즘 간헐적 다이어트로 아침식사 거르는 사람들이 많아요. 18시간 다이어트는 과학적으로도 검증되어 아침식사 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긍정푸리 ]  생감자는 독성이 있어서 그냥 먹기에는 자극이 많을 텐데요.


[ 정훈백 ]  감자가 저렇게 좋은 음식이었군요. 와. 감자 챙겨먹어야겠네요.. 위 안 좋은데.. 꿀 팁입니다. 감사합니다.


[ 샌디제이 ]  사람은 자기 먹는 그릇크기가 정해져있다. 그 그릇에 담긴 음식을 많이 빨리 먹으면 그만큼 빨리 죽을 것이다. 즉 소식하고 천천히 먹으란 뜻이다. 동의보감


[ 김희숙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러 가지 과일과 야채를 채 썰어 요플레에 무쳐서 아침식사를 하는데 상극 식품은 없겠지요? 알려주세요.


[ 김효선 ]  저희 외숙모 100살이 되셨는데 기억력도 젊은 사람보다 좋고 빨래 청소 다하시고 건강하신데 하루 세끼 소식하시고 매운 거 짠 거안 드시고 그러시거든요. 많이 먹는 게 병인 거 같아요.


[ Mickel Lim ]  다이어트를 위한 간헐적 단식은 어떻게 봐야 하는 건가요.? 기본적으로는 일단 좋지 않다고 이해해도 될까요?


[ playnana ]  전부 다이어트 음식들이네옄


[ 이경민 ]  저는 매일 공복에 따뜻한 물 4잔 마십니다. 염증 독소제거 하고 변비예방 신진대사 노화방지 된다고 합니다.


[ 져니 ]  그럼 감자가 들어간 샌드위치가 좋겠다! 아이스 아메리카노까지 오예~


[ 자몽피클 ]  음.. 아침에 먹은 사과가 좋다면 야간이라 일어나면 오후인데 으짜징? 아침이 아닌디..


[ 원시인나라 ]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아로니아, 안토시닌, 혈압 신진대사에 도움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 박금선 ]  저는 아침에 눈 뜨면 바로 사과, 당근, 비트쥬스, 한잔 만들어 먹어요. ,


[ kim Jehoshua ]  건강정보 유튜브들 많은데 불꽃이형 정보가 제일 정확하고 수준이 높음.ㅇㅇ


[ sidcup guy ]  다 같이 갈아서 마시면 되겠네요.


[ 라이트닝 ]  계란에 칼슘 있다는 말을 듣고 헬스하다 자주 먹었는데 굉장함. 한쪽 팔꿈치가 퇴행성관절염 임.. 정형외과 의사는 또 아플 거라 하셨는데.. 자기 전 살짝 아프다가 안 아픔. 이건 내 개인 적인 생각이지만 비타민 k2가 계란에 소량 들어있어서 효과가 있나 봄.


[ 김주옥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건 알면서 잘 챙겨먹는 것이 힘드네요. 앞으로는 신경써서 챙겨서 건강과 삶의 질을 업로드 시켜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고소양 ]  다 맞는데 딱하나 당근은 공복에 먹지 말라고. 


[ 차경아 ]  아침 안 먹는 습관을 고치려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ju L ]  일상에 꼭 중요한 영상이 네요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 늘 감사합니다. ^^


[ 정부전 ]  감사합니다. 새로운 소식을 접할 수 있어서 식단의 변화를 주어야 겠어요.


[ 고경남 ]  의외로 우유 , 바나나 , 고구마는 피해야 한다고 하네요.


[ 생선대가리카레 ]  빈속에 소주 꾸준히 마시면 감기 안 걸리고 기생충도 안 생깁니다. 대신 간이..


[ Timmy ]  아버지 생감자 공복에 갈아 드시고 효과 진짜 많이 보셨음..


[ 박수형 ]  코로나 사건의 100%를 이만희 와 신천지  관리자에게 물어야한다


[ 사랑이 ]  우리 옆집 할머니 올해 100살 잘 걷고 마트가고 은행 볼일 다 보시고

기억력 좋으시고 정확하고 존경스럽습니다. 치아도 그대로입니다. 분명한 것은 “마트 가공된 식품은 못 쓰는 것이여” 하셨어요. 본인이 직접 요리한 것만 드세요.


[ 응용 ]  간헐적 단식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가끔 간헐절 단식합니다. 18시간 단식 좋다고 들었지만 전 24시간 단식합니다. 이거 논문은 논문대로 전문가는 전문가대로 말이 너무 달라 저 같은 사람은 혼란만 가중됩니다. 아침을 먹는 게 좋은 건가요? 매일 간헐적 단식이 좋은 건가요?


[ Philip Choe ]  아침을 먹어야 하는 것은 농경사회의 풍습이기도 하고, 현대사회에서 여유있게 아침을 먹을 정도면 이미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는 것이다.


[ 한금례 ]  네 고맙습니다. 좋은 음식 정보 좋습니다. 이것저것 챙겨먹는데~ 골고루 섭취해야겠어요.


[ star k ]  감자 대신 고구마를 아침식사로 먹는데 안 좋은가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x0KNk7UDNU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85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불꽃TV "아침 식사를 못했을 때 대신 먹으면 좋은 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