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26(일)

유튜버 문어발 "더이상 유시민 지지하지 않겠다"

유시민씨는 사장이 악덕 업주라는 가정을 깔고 말하는 것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4.24 10: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유튜브 페이퍼] 임지호 기자 = 유투버 <문어발>이 더 이상 유시민을 지지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유시민.jpg

 

<문어발>은 "유시민씨가 신년 토론에서 최저임금 좀 올랐다고 30년을 일한 직원을 어떻게 해고할 수 있느냐?"라며 비아냥 거리는 유시민씨에 대해, "매우 경솔한 발언"이라며 비판을 하였다.

 

 

유시민씨, 자영업자의 고통을 함부로 말하지 말라


"유시민씨의 발언은 처음부터 사장이 악덕 업주라는 가정을 깔고 말한거예요. 유시민씨가 남의 이야기라고 너무 쉽게 이야기 하는거 같아요."라며, 급격하게 오른 최저임금에 대해 의견을 이야기 했다.

 

"유시민씨가 말한 수공업은 최저원가에 특히 영향을 받는 직종입니다. 최저임금은 최저임금을 받는 사람만 임금이 오르는게 아니라 모든 근로자의 임금이 오르는 현상이 생깁니다."

 

"많은 자영업자들은 재료비, 월세, 직원인건비, 4대보험, 세금 이런거 내고 나면 남는게 없어요. 정말 죽지 못해 운영하는 곳이 많아요."

 

 

자영업자가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본인이 더 일을 하는 것


"결국 사장이 할 수 있는 선택은 사장이 직접 두탕 세탕 근로시간을 뛰는 것이고, 직원은 경력직을 뽑는 것이예요."

 

그러면서 과거 건물 경비원이 대량 해고된 사례를 들었다. "작년에 최저임금 발표가 나더니 당시 임차해 있던 건물의 60~70대 경비원들 7명이 죄다 해고가 되었어요."

 

"그리고 젊은 50대, 60대 초반 경비원 4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럼 해고된 70대분들은 다들 어디갔을까요? 이런 현상이 과연 그 건물만 벌어졌을까요?"라며 최저임금의 급격한 상승에 대한 부작용을 이야기 했다.

 


노동의 유연성이 중요

 

"테슬라는 중국에 공장을 세우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만약 우리나라가 노동의 유연성 덕분에 테슬라 공장이 한국에 세워졌다면 우리나라 경제적 효과가 얼마나 크겠어요? 최소한 하청업체까지 몇천명이 취업했겠죠?"

"또 공장 부근에 상권까지 살아나니까 모르긴해도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경제활동을 했을 거예요"라고 하면서,

 

"유시민씨가 경제 시스템에 대해서 대단히 잘 아는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발언을 보니 어쩌면 자신의 정치적 성향 때문에 피치 못하게 속마음과 다른 얘기를 하는게 아닌가? 라는 의구심도 듭니다"라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사람의 판단력은 주로 자신의 신념이나 철학, 경험에서 나오는데, 경험이 없는 신념이나 철학은 탁상공론에 그칠 수밖에 없다."며 유시민씨의 경솔한 발언을 비판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 만화장이 ]  "이게 다힘든게 고용자가 인건비 압박 때문에 그 만큼 사람을 채용안하고 채용 안한만큼 업무량이 늘어나죠.. 직장인들은 쌍코피 터트리며 일 해야하고 할당량은 끝내야 하니까.. 당연히 고용주들이 직원채용이 줄어드니 실업율은 더 오르고요.. 구직 하지못한 사람들 힘들어지고 악순환의 반복... 정부에서는 고용주들 욕하죠 왜 사람 안뽑냐고.. 말이되요? 고용주들은 땅파서 장사하나?"

 

[ 일베놈현 ]  "유사시민은 주사파입니다. 세치혀일뿐이지 정상인이 아님 ㅋㅋ김정은을 대기업 총수들보다 낫다그러고, 소년가장이라며 추켜세우는 주체사상에 찌들어있는 정신병자임"

 

[ 자영업의 모든것 ]  "저도 팬이었는데, 언젠가부터 본인의 소신보다는 뭔가를 지키려는 의도가 너무 많이 보여서 저도 지지하지 않게되네요"

 

[ 김미아 ]  "저두 두탕 뛰고 있어요. 힘듭니다. 이러다 쓰러지는거 아닌지 매일 생각듭니다. 대학생 자녀가 두명이나되니 일 안할수 없어요. 제가버텨야 내가 뽑은 직원들 먹여살리려고  망하지 않으려고 버티고있습니다. 지금 자영업 들 중소기업 자들 다 마찬가지입니다"

 

[ 남성안선호 ]  "차분하게 현실을 바탕으로 한 주장이라 가슴에 와닿습니다"

 

[ management Susan ]  "너 같은게 지지하길 원하지도 않음"

 

[ 야생화 ]  "유시만 눈빛은 살기가있어요. 자세히 보세요 관상은 못속여요‥ 생긴대로 논다구요"

 

[ 해피스마일 ]  "속이 다시원 하네요유시민 뿐 아니라 좌파들은 다생각이 그렇다고 봅니다. 사회주의이론/ 유시민은 자기자녀는 외고"

 

[ 류영진 ]  "김정은이 소년가장 이래 롤스로이스 타고 사람직이는 놈을 찬양하는 북시민"

 

[ 김태형 ]  "경험이 없는 신념이나 철학은 이론일 뿐이다~ 현정권의 모습 이네요~"


[ 서태지와여자둘 ]  "문어발님은 순진한 구석이 있으시네요. 유시민이 마음에 없는 이야기를 피치 못하게 했다?"


[ 조춘희 ]  "유시민, 주둥이로만 일한 사람"


[ 답답하다걍 ]  "유시민 거짓 선동 잘하는거 이제아셨나요?? 예전부터 거짓되고 옹졸하게 국민들 거짓선동 많이 했습니다."


[ 서울토박이 ]  "원래 좌파는 이중성에 토가 나오죠."


[ 귀인비 ]  "60넘으면 지입으로 뇌가 썩는다고 한사람이에요.. 지금쯤 뇌가 거의 썩었을 듯."


[ 떠버기 ]  "유시민은 통진당 출신입니다.  유시민 행보를 주욱 살펴보세요. 이 사람은 한결같이 북한의 편이었고, 사상도 자유민주주의와는 상당히 거리감이 있습니다."

 

[ 노불야 ]  "그런데 이분 누구신가요? 대차게 말 잘 하시는건 좋은데 느닷없이 나와서 누군지를 모르겠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위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Ho2ciIj5Pc&feature=share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19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튜버 문어발 "더이상 유시민 지지하지 않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